추억과 즐거움 Tooli의 고전게임 - 툴리의 고전게임
회원가입로그인사이트 소개즐겨찾기 추가
  • SNS로그인
  • 일반로그인

수다방

전체 글 보기공지사항자주묻는질문요청&질문자유게시판가입인사게임팁&공략내가쓴리뷰매뉴얼업로드게임동영상지식&노하우삶을바꾸는글감동글모음공포글모음명언모음회원사진첩접속자현황회원활동순위Tooli토론방추천사이트IRC채팅방출석체크방명록



글 수 9,158

[re] 전다의 전설 시간의오카리나

조회 수 1516 추천 수 0 2006.02.08 18:02:18



>여기에서 검은어디있었요  운영자님 해바서알려주세요~~~
>어디있는지몰라서
>
>
>또공략집도주면 고맙겠습니다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1.조작법

점프:단차가 있는 지형에서 자동으로 점프가 됨.
잠수하기:A버튼을 누르면 잠수
타거나 내리기:위를 향하면서 A버튼을 누르면 된다
대화하다:Z버튼으로 주목을 해서 대화를 하면 편하다
들어올리다,열다:A버튼을 누르면 된다
2.전투동작
스틱 버튼
중립 Z+X 종베기
좌우 Z+X 횡베기
없음 X계속 회전베기
위 Z+X 찌르기
없음 Z+A 점프베기
방패 가드 : V

3.그밖..........
장비에서는 아이템을 A로 선택하면 장비
아이템 모드에선 I,L,F키로 설정

1.정령석의 장(어린 시절의 링크)
나레이션:하이랄 왕국의 넓고 깊은 숲......... 그 숲을 지켜온 나를, 사람들은 데크의 나무라고 불렀다.
이하 생략 죄송~~~~~
@꼬맹이마을@
사리사 : 안녕 링크! 와아, 요정이네. 이제 링크가 가는 곳에는 요정이 따라 다니겠구나! 야아 잘됐다. 왠지 나까지 기뻐지는걸! 이로써 링크도 어엿한 꼬맹이족의 일원이라고. 굉장한걸, 데크의 나무님이 널 부르다니. 난 여기서 기다릴 테니까 데크의 나무님이 있는 곳에 빨리 갔다 와.

이제부터 게임의 시작이다
우선 집밖에서 대화를 통해 키 조작법을 익히도록 하자!!!!
루피는 무조건 많이 얻도록 하자
대충 조작법이 익숙해지면 지도 서쪽아래의 굴로 들어가자. 안에선 큰돌이 굴러다니는데 이돌은 쉽게 피할 수 있을 것이다. 돌을 피해위로 올라가면 코키리(난쟁이)의 검을 얻게된다. 칼을들고 다시 나와 이번엔 칼 연습을 한다. 특히 풀을 베면 루피가 나오니 참조를.... 40루피가 모였으면 방패를 하나사자. 꼭 사야한다
칼과 방패를 장비 시켰으면 지도 맨 동쪽 으루 가자!!!!!!!!!!!!! 미도가 길을 비켜줄 것이다. 방패와 칼이 있으면. 중간길목에 적 몬스터 가나오는데 이 몬스터를 한10마리만 잡자. 그리고 계속 앞으루!!!!!!

나비: 데크의 나무님 ...지금 막 돌아왔습니다!
데크의나무: 오오..나비..돌아왔는가..그리고 링크 잘 와주었네 ...숲의 정령인 나 ,데크의 나무의 얘기를 들 어주게..너는 최근 매일같이 무서운 꿈을 꿨을꺼야.그 꿈은, 지금 이 세계에 잠재되어 있는 사악한 기운 을 ...네가 그것을 느끼고 있다는 거지. 링크여... 지금 여기서 자네가 용기를 모으도록 해 주고 싶네 .나는 저주에 걸려 있다네.자네의 지혜와 용기로 그것을 풀어주길 바라네. 각오는 되었는가?
데크의나무:그럼,링크여.나비와 같이 나의 몸안으로 들어와주게... 요정나비여, 링크의 힘이 되어주기를...알 았는가링크여...나비가 말을거때는 I를 사용하면 들을 수있네.

@데크의나무@
첫 번째던전이라 매우 아니 너무너무 쉽다. 새총을 얻구 새총으로 사다리를 맞춰 다시 건너간다. 계속진행하다가 2층으로 올라갔을 때 가까이가면 열매를 던져 공격하는 놈이있는데 이놈이 던질 때 방패를 써서 다시 되받아친다.
그러면 땅에서 나오는데 그놈이 있던 자리에 그냥 서 있어라. 방패는V키. 이제 3층으로 올라가야하는데 벼에 거미가있다. 이 거미는 모두 3마리인데 모두 새총으로 처리! 3층의 방에선 촛대에 붙은 불을 나뭇가지에 옮겨붙이고 불이붙지않은 촛대에 불을 옮겨준다. (아이템은 메뉴화면에서 F , I , L 키 중 하나에 고정시킨다.) 거미는 배가 보이면 공격을 한다. 방의 아이템을 모두 챙기고 나와서 이젠 지하로 가야한다. 거미는 또 새총으로 처리... 아래에 있는 거미줄에 정확히 떨어져야 한다.
반대편에 거미줄에 불을 붙여야한다. 우선 물속에 들어가 수의가 낮은 곳을 찾자. 거미줄에 불을 붙여 문을 열구 들어가서 적을 없애면 2,3,1이라는 숫자를 암시하는데 2,3,1은 나중에 설명... 문은 새총으로 처리한다. 그럼 물위에 판자가있고 그위엔 못이박힌 나무가 돌아가고 있으니... 우선 물에 들어간다. 왼쪽 문이 있는데에서 잠수(A키)를하자. 그럼 스위치가 보인다. 스위치를 누르면 수위가 낮아진다. 빨리 진행하자. 문을 열고나오면 처음 시작했던 곳임을 알 수 있다. 앞에 보이는 돌을 밀자(위로하면서 A키). 그리고 처음처럼 수위가 낮은 곳을 찾아 불을 붙이고 다시 돌을 이용해 올라와서 거미줄 위에서 불이 붙은 나뭇가지를 휘두른다(나뭇가지를 지정한 키를 누름). 내려오면 적이 세 마리있다. 2,3,1의 순서로 적을 없애자. 그럼 문이 열리고 보스가 있는 방으루...


EVENT
데크의 나무 : 마침내 해냈구나, 고맙다 링크…. 너의 용기 확실히 볼 수 있었다. 넌 내가 애타게 찾고 원했던 소년이야…. 나의 바램을 너에게 들려주고 싶다, 들어주겠나…?

네(はい)를 선택한 후

데크의 나무 : 그럼 잘 들어주게. 나에게 저주를 건 자는 검은 사막의 사람이야…. 이 자는 사악한 마력을 가지고 하이랄의 어딘가에 있는 성지를 찾으려고 해…. 왜냐면…, 성지에는 신의 힘을 지닌 전설의 성삼각, 트라이포스가 있기 때문이지.

데크의 나무 : 세상이 없고, 생명과 죽음이 없는. 혼탁의 땅 하이랄에 황금의 3대신이 강림한다. 힘의 여신 데인…, 지혜의 여신 넬…, 용기의 여신 프롤이 강림해 온다. 데인, 그 다부진 불의 팔을 가지고 땅을 가꾸고 붉은 대지를 만든다. 넬, 그 깊은 지혜로 대지를 이끌고 세계에 법을 부여한다. 프롤, 그 풍부한 마음에 의해 법을 지키고 모든 생명을 창조한다. 3대 신은 그 사명을 마치고 그들의 나라로 돌아갔다. 신들은 그 대지에 황금의 성삼각을 남겨 두었다. 이 성삼각이 묻힌 곳을 사람들은 성지라고 부르게 되었다.
데크의 나무 : 그 검은 사막의 남자가 트라이포스에 손을 대게 해서는 절대로 안 된다! 사악한 마음을 가진 그 자가 성지에 가서도 안 된다! 그 자는 내 힘을 빼앗았고, 죽음의 저주를 걸었어…. 자네가 훌륭한 솜씨로 저주를 풀어주긴 했지만 내 생명은 이제 얼마 남지 않았어…. 나는 곧 죽음을 맞이할 것 같아…. 허나 슬프지는 않아…. 왜냐면 지금 이렇게 너에게 이 사실을 알렸으니까…. 그것이 하이랄에 남겨진 최후의 희망이야….

데크의 나무 : 링크여! 하이랄 성에 가도록 해라…. 그 성에는 신에게 선택받은 공주가 있을 거다…. 이 돌을 가지고 가거라…. 그 남자가 나에게 저주를 걸면서까지 가지려고 했던 이 돌을…, 부탁한다. 링크! 나는 너의 용기를 믿는다. 요정 나비여…, 링크를 도와 나의 의지를 이어 주게나…. 알았나! 나비…, 그럼…, 이만….

@하이랄 성@

사리아 : 링크! 드디어 떠나는구나…. 링크가 언젠가는 이 숲을 떠나게 될 거라는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역시 링크는 어딘가가 틀려. 그런 것은 아무래도 좋아! 우리들은 영원한 친구잖아! 그렇지? 이 오카니라를 줄게! 소중히 간직하길.

마을을 나가면 사리아가 요정의 "오카리나"를 준다. 당장은 쓸 일이 없지만 나중에는 반드시 필요할 것이다.

필드로 나가면 의문의 부엉이(?)가 나타나 링크의 고난의 모험 길에 힘에 되어준다. 부엉이는 링크에게 하이랄의 성안에 공주가 링크를 기다리고 있으니 고난의 길을 잘 극복해 하이랄 성으로 가라고 조언을 해 준다. 과연 이 부엉이의 정체는? 하이랄 성은 북쪽에 있으므로 화면의 하단 맵을 잘 참고해서 가자. 평원에는 마을 안이나 던전과는 달리 시간의 흐름이라는 것이 있다. 단, 하이랄 성에는 밤에는 들어갈 수 없고 낮에만 들어갈 수 있으므로 주의!!!





마을에 들어간 후 집을 꼼꼼히 살피며 루비를 챙기고 마을주민과 대화를 하다보면 개가 없어져 어쩔 줄 모르는 파마한 아줌마가 있다. 밤에 마을에 들어오면 개가 몇 마리 있는데 이들 개중 움직임이 가장 활발한 개를 찾아 오른쪽 코너에 있는 집에 데리고 가자. 그 밖에도 미니겜이 많으니 즐기도록 하자. 그리고 하이리아의 방패도 사두 도록 하자!!!
볼일이 끝났으면 성으로 가자. 정문으로 가진 못하니 "마론"이란 여자아이 옆에 있는 벽을 타고 올라가자. 올라가기 전에 마론 에게 말을 걸면 알을 주는데 하루가 지나면 알이 부활한다. 꼭 부화시킨후 성으로 가자. 경비원들의 눈을 피해 성으로 잠입하자. 병사들의 시야는 별로 대단하지 않다. 경비원들의 정면으로만 지나치지 않으면 지나갈 수 있다.
첫 번째 문으로 잡임 하면 수로가 있는데 들어간 후 계속 진행하면 어떤 아저씨가 보인다 이 아저씨에게 닭울음소리를 들려준 뒤 옆에 있는 상자를 옮겨온다. 밤이면 진행을 하지 말고 낮 일때만 진행하자. 자. 점프를 해서 성에 들어왔다면 이번에도 병사들의 눈을 피해 진행하자. 그러면 젤다 공주가 있는 방에 도착!!!!!!
필수: 젤다공주와 만난 후 젤다공주는 "젤다의 자수곡"을 가르켜준다. 이 노랠 꼭 외우거나 적어놓자!!!! 꼭이다!!!꼭!!
EVENT
젤다 공주 : 아! 누, 누구? 어떻게 해서 여기까지…. 어머, 이건 요정!? 그러면 당신…, 숲에서 온 사람인가요? 그렇다면 숲의 정령석을 가지고 있나요? 녹색의 반짝이는 돌…, 가지고 있죠?
젤다 공주 : 역시!! 나는 꿈에서 보았어요. 이 하이랄이 어두운 구름에 휩싸여서 점점 어두워지는 것을…. 그때 희미한 빛이 숲에서 나왔어요…. 그리고 그 빛은 구름을 가르고 대지를 비추고…, 요정을 데리고 녹색의 빛을 발하며 사람의 모습으로 변했어요. 꿈에서 말했어요. 당신이 그 꿈에서 나타난 숲에서 온 사자라고…. 앗! 미안해요. 계속 꿈이야기만 하고 있었네. 전 젤다예요. 이 하이랄의 왕녀…, 당신의 이름은?
링크: 링크.
젤다 공주 : 링크…, 이상하군요. 뭔가 낯익은 듯한 느낌이 들어요…. 그럼 링크, 이제부터 하이랄에 내려오는 전설에 대해 이야기할게요. 누구에게도 말하면 안돼요.
젤다 공주 : 3명의 여신들은 하이랄의 어디인가에 신의 힘을 지닌 트라이포스를 숨겼어요. 그 힘이라는 것은 트라이포스를 손에 넣은 자의 소원을 들어준다는 거예요. 마음이 바른 자의 소원이라면 하이랄은 선의 세계로 변하고…, 마음이 악한 자의 소원이라면 세계는 악의 지배를 받게 된다는 거죠…. 그리고 현자들은 마음이 악한 자로부터 트라이포스를 지키기 위해 시간의 신전을 만들었어요. 그 시간의 신전은 이 지상에서 성지로 들어가기 위한 입구이기도 하구요. 하지만 그 입구는 '시간의 문'이라고 불리는 돌의 문으로 닫혀 있어요. 그 문을 열기 위해서는…, 3개의 정령석을 모아 신전에 바쳐야만 해요. 하지만 각 정령석은 각 왕가에 전해지는 왕가의 보물. 또 하나 더 필요한 것이 있는데, 그것은 이 왕가에 전해지는 '시간의 오카리나'에요! 제 말 이해하겠어요?
젤다 공주 : 이 창문을 통해 볼 수 있을 거예요. 꿈에서 말하고 있는 또 하나의 암시…, 검은 구름…, 그것이 이 남자예요. 당신도 한번 보세요.
젤다 공주 : 날카로운 눈매의 남자가 보이죠? 그가 서쪽의 끝에서 온 게루드족의 수령, 가논드로프…. 지금은 아버지에게 충성을 맹세하고 있어도 저건 거짓에 불과해요…. 꿈에서 봤어요. 하이랄을 뒤덮은 검은 구름…. 분명 그 남자임에 틀림이 없어요! (고개를 돌리는 링크) 어찌된 거여요? 맘에 걸리는 거라도 있어요? 아버지가 말했어요. 아버지는 제가 꿈에서 본 것들을 잘 믿지 않는 것 같아요…. 그래도 저는 보여요! 이 남자의 악한 마음이…, 가논드로프가 노리는 것은 성지에 있는 트라이포스예요. 그것을 손에 넣기 위해서 하이랄에 온 것 같아요. 그리고 하이랄을 아니, 이 세계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려고 해요…. 링크…, 이제 하이랄을 지킬 수 있는 것은 우리들밖에 없어요! 믿어주세요. 부탁해요!
젤다 공주 : 전 무서워요. 이 남자가 하이랄을 무너뜨릴…, 분명 그럴거라는 이상한 기분이 들어요. 그럴 정도로 무서운 힘을 가진 남자예요. 그래도 다행이에요, 당신이 와 주어서…. 여하튼 가논드로프에게 트라이포스를 넘겨서는 안돼요! 시간의 오카리나는 어떻게 해서든지 그 남자에게 넘어가지 않도록 지킬 거예요. 당신은 남은 두 개의 정령석을 찾아 주세요. 가논드로프보다 우선 트라이포스를 손에 넣어 이 남자를 쓰러뜨리자고요! 이 편지를 받으세요. 반드시 도움이 될 거예요.
임파 : 나는 시카족의 임파. 젤다 공주를 지키는 자다. 모든 것은 지금 공주가 말한 그대로야. 용기 있는 소년이여…, 새로운 여행에 임하도록. 지금 내 역할은 숲의 사자에게 하나의 멜로디를 가르쳐 주는 것이지. 이 멜로디는 고대로부터 전해오는 멜로디…. 내가 젤다 공주님이 어렸을 때 들려주었던 적이 있지. 나도 이 멜로디에 이상한 힘이 있다고 느껴져. 자 새겨듣도록 해.
임파 : 용기 있는 소년이여…, 우리들은 이 아름다운 하이랄을 지키지 않으면 안돼…. 봐두도록 해. 이 산을, 이것이 불꽃의 정령석이 있는 고론족의 산…, 데스마운틴이야. 데스마운틴 앞에는 내가 자랐던 마을…, 카카리코 마을이 있어. 마을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눈 후 데스마운틴에 가도록 해. 너에게 알려준 곡은 왕가에게만 전해지는 신비한 힘을 가진 노래야. 왕가에 관련된 자는 혼이 되어도 그것을 기억하고 있지.

@론론 목장@
이 목장은 지도의 가운데 동그란데 있다. 이 곳에선 미니게임을 할 수 있는데 이름하여 슈퍼 닭 찾기다. 30초안에 슈퍼닭을 3마리 잡아야 한다. 이 미니겜은 쉽다. 아무 닭 이나 마구 집어 올리다 보면 3마리는 쉽게 찾는다. 3마리를 찾으면 우유병을 주는데 우유는 두 번 사용이 가능하고 하트는 5개까지 채워준다. 다쓴 우유병은 다른 물품을 담을수 있어 편리하다.
그 밖에 하트를 얻는 퍼즐도 있으니 꼭 얻길...

@미혹의 숲@
미혹의 숲은 링크의 집인 꼬맹이의 숲 안에 있다. 지도 서쪽. 미혹의 숲은 조금 이라도 방향이 틀리면 다시 나오게 되어있으니 주의하자.












그림이 여~엉~~~~~

숲의 성역에서는 사리아를 만날 수 있다.

EVENT
사리아 : 기다렸어 링크. 여기는 숲의 성역, 나만의 비밀장소지! 이제부터 여긴 우리 둘만의 커다란 의미를 가진 장소가 될 거야, 분명!! 여기서 이 곡을 연주하면 요정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가 있어. 같이 오카리나를 불어 볼까?

그 밖에 하트를 얻는 미니게임도 있다. 지도에 나온 곳은 모두 가보길 권장한다.


@카카리코 마을
카카리코 마을에서 처음 할 일은 병사에게 젤다 공주의 편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그 외에는 할 일이 없는 수상한(?)마을이다.
마을 북쪽으로가 고론 시티로 출발하자!!!!!

@고론시티@
고론 시티로 가는 길목에 있는 적들은 조금 세다. 피하려면 처음부터 피하자.
고론 시티의 맨 아래층으로 가는 길은 쉽다.(초보가 아닌 이상-초보면 메일루~~)
맨 아래로 가면 문이 잠궈져 있는데 여기서 젤다의 자수곡을 부르면 문이 열린다.

EVENT

다루니아 : 뭐야, 뭐야, 뭐야! 왕가의 곡이 들리기에 어떤 사자가 왔나 싶었더니 이런 어린애가? 야, 장난 하냐? 다루니아님을 우습게 보지마! 젠장! 빨리 돌아가! 뭐 왜 이렇게 기분이 나쁘냐고? 도돈고 동굴에 걸쳐서 고대생물의 이상증식! 명산품인 폭탄화의 흉작! 식량인 돌의 부족으로 인한 배고픔! 허나 그건 우리들의 문제야!! 어린애가 풀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고!

족장은 매우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것 같다. 그런 그에게 스트레스도 풀 겸 사리아의 노래를 들려주자. 그랬더니…

스트레스가 풀린 족장은 도돈고 동굴의 문제를 해결해 주면 자신의 나라 비보인 불꽃의 정령석을 준다고 한다. 그리고 폭탄화를 쓸 수 있는 아이템도 받을 수 있게 된다. 흠! 다음 목표는 도돈고 동굴이다.


바로 앞에있는 촛대에 불을 붙이면 항아리가 돈다. 이 항아리 위에 폭탄을 던지면 하트를 얻을수 있는데 필자는 얻질 못했다. 왜? 방법을 몰라서~(아는 분은 멜 주세요)

밖을 나가자. 나간후 오른쪽 길로 가면 폭탄이 있다. 폭탄이 있는 바로 옆 블록에서 폭탄을 절벽아래로 던지자. 그럼 바위가 부숴지면서 길이 생긴다.

@도돈고 동굴@
동굴에 들어오면 발판을 쉽게 뛰어넘자. 지금부터 젤다64의 미로가 한층더 어려워진다. 하하 겁 먹질 마시길....
바로 앞의 기계는 빔을 쏘는데 위력이 엄청나므로 주의하자. 오른쪽의 길로 가자. 폭탄으로 길을 뚫고 나서....
들어오면 땅속에서 벌레가 기어 나오는데 이 녀석은 죽을 때 터지므로 조심하자.
문을 나오면 두 마리의 리저드맨(도마뱀)이나오는데 이 녀석들의 공격패턴은 매우 단순하니깐 쉽게 이길 수 있다. 리저드맨을 모두 물리치면 문이 열린다. 이 문으로 들어가고 아이템을 챙긴 후 왼쪽으로 들어가면 지도를 얻을 수 있고 더 진행하면 석상이3개가 있는 방에 도착하게 된다.
가운데 석상에 폭탄을 던지자. 그럼 석상이 공격을 하는데 당연히 플레이어들도 반격!!!! 석상을 없애면 컴파스를 얻는다. 다음 방에 들어가면 폭탄들이 일렬로 쭉 나열이 되어 있을 거다. 그 가운데에 폭탄을 놓으면 연쇄 폭발 후 계단이 생긴다. 올라가자. 트랩을 피해 사다리위로 올라가고 바로 앞의 기둥으로 점프하자 그리고 앞에 있는 폭탄을 벽으로 던지자. 폭이 좁으므로 잘 던지자. 폭탄은 다시 생기므로 여러번 도전을 해보시길. 이 다음엔 모두 간단한 미로이므로 문제없이 진행 할 수 있을 것이다. 리저드맨과의 재 전투 아까 처럼 만하면 쉽게 이길 수 있다. 그리고 앞으로~ 폭탄주머니를 얻게되는데 바닥에 있는 폭탄으론 채울 수 없다. 밖으로 나오면 요정나비와 대화를 한다 그리고 오른쪽으로 가면 끊어진 다리가 있을 것이다. 아까 얻은 폭탄주머니를 이용해야한다. 끊어진 부분을 잘 보면 뱀의 눈 바로 위 란걸 알 수 있다. 힘 조절을 잘해서 폭탄을 던지자. 눈 위에서 터지면 눈이 빨개진다. 양쪽의 눈을 모두 맞추면 뱀의 입이 열리면서 길이 생긴다. 여기서도 간단한 미로가 있는데 주의 할점은 불 붙은 박쥐에게 공격을 당하면 데크의 방패는 타서 없어져 버린다. 그러니 하이랄성에서 산 하이랄방패를 장착하자. 미로를 간단히 풀고 문을 열고 들어가면 상자가 있다. 상자에서 아이템을 얻고 가운데에 폭탄을 설치하면 폭탄이 터지면서 길이 생긴다. 이 길로 들어가기 전에 반드시 세이브를 해두자. 왜냐하면 보스가 있으니깐...F6을 누르면 빠른세입이..

@요정의 샘@
보스를 없애면 밖으로 워프가 된다. 다루니아는 링크에게 고맙다며 감사하고 한편으론 킹 도돈고가 죽은 것에 대해선 믿질 못한다. 어쨌든 다루니아는 약속대로 불꽃의 정령석을 링크에게 주며, 북쪽의 요정의 샘으로 가보라는 마지막말을 끝으로 둘은 헤어진다.
요정의샘으로 가는 길엔 바위가 있어서 폭탄으로 뚫어야한다. 위로 가다보면 급경사로 올라간데가 있을 것인데 거기로 가면 된다. 바위를 모두 부수고 진행하면 갑자기 하늘에서 불우박(퇴마전설의 영향?)이 떨어진다. 하이랄의 방패로 막자. 그러다가 보면 산 정상의 방안으로 들어가는데 거기서 젤다의 자수곡을 불러 대요정을 만나자. 그 대요정은 못 생겼을 뿐만 아니라 웃음소리도 이상하다. 대요정이 아니라 대악마가 아닐지??? 물론 필자의 생각... 어쨌든 만나고 나면 마법 게이지가 생기고 회전베기(X키를 계속누름)의 위력이 한층 세진다.

@조라 천@
자 이젠 조라 마을로 출발하자. 카카리코 마을에서 나오자마자 지도상의 바로 아래 길로 가자. 마을을 가기전 강을 건너야 하는데 일반 점프론 못 건너니 닭을 이용해 건너자. 가는 길목엔 하트도 있으니 얻자. 얻는 방법은 점프를 한 후 타이밍을 맞춰서 닭을 던지자 그럼 매달리게 되고 하트는 바로 코 앞에 있게된다. 그리고 동그란데서 개구리들에게 젤다의자수곡을 불러 주면 랜덤으로 아이템을 주니 꼭 불러주자.

@조라마을@
폭포 앞에서 젤다의 자수곡을 부르자 그럼 물이 걷히면서 건너 갈 수 있게된다.
제일 먼저 킹조라를 만나자. 말 그대로 킹이다. 킹조라를 만나면 그는 딸이 없어져서 고민 중이다. 우선은 킹조라의 왼쪽 길로 가면 20루피를 주고 루피를 줍는 미니게임이 있다. 꼭 2번 성공을 해야한다. 그러면 은의 아가미를 준다. 이벤트 상!!!꼭!!!!얻어야 한다. 그리고 손놀림이 빠른 플레이어들은 하트를 얻는 이벤트를 해보자. 킹 조라의 방에서 나뭇가지에 불을 붙이고, 계단중간-상점앞-호수입구-폭포 순으로 불을 붙이면 하트를 얻을 수 있다.
아가미를 얻고 호수로 가자. 조라마을 입구를 기준으로 호수 오른쪽 바닥을 살펴보면 문이 있을 것 이다. 그리로 들어가면 하이랄 호수로 나오는데 편지가 들은 병을 줍자. 이 곳 하이랄 호수에선 미니게임이 있으니 즐기자. 루피가 모자르면 육지로 올라가 풀을 베어 얻자. 지도상 왼쪽 방면에선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여기서 주의 할 점은 UltraHEL이 프랑스버젼인 플레이어는 들어가면 다운이되고 세이브파일이 날라가 버리니 들어 가지 말자. 또 주의 할 점은 올빼미케포라에게 말을 걸면 하이랄성으로 워프되니 주의하자. 편지를 주웠으면 킹조라에게 보여주자.

EVENT
킹조라: 아앗! 그것은 루토공주의 편지!? 흠... 보자...
루토공주가 자부자부님의 뱃속에? 안돼! 있어선 안될일이야!!
많은 가디언들이 자주자주님의 뱃속에있어!
제발 나의 딸 루토공주를 자부자부의 뱃속에서 구해주게
하지만. 가논드로프가 들어오면 위험해
빨리 자부자부의 뱃속에서 내딸을 구해주게


이벤트가 끝나면 킹조라는 자부자부의 뱃속으로 들어가는 길을 열어준다. 하지만 그냥 들어갈 수는 없다. 편지를 보여주고 나면 병이 비어있는데 호수근처로 가서 병으로 물고기를 잡자. 그리고 입구로가서 물고기를 사용하면 문이 열린다.

@자부자부님의 뱃속@
풍의 마법을 배울 수 있다.
일단 방패로 적들을 제거한 후 천장에 붙어 있는 스위치를 새총으로 누르자. 이후 해파리들이 등장하는데 전기를 가지고 있어 검으로 공격하다가는 감전될 수 있으므로 피해 다니자(새총으로는 공격이 불가능). 진행하면 바로 루트 공주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루트 공주 : 당신은 누구세요? 전 조라의 공주 루트예요! 네? 아버지의 부탁을 받고 나를 구해주러 온 거라고요? 그런 거 부탁한 적 없어요! 에… 병에 넣은 '편지' 그런 거 몰라요! 아버지가 걱정하건 말건 그건 관계없어요! 여~~~~ 여하튼 지금은 돌아갈 수 없어요. 그쪽이야말로 빨리 돌아가요! 알았어요!

루트 공주는 가다가 밑에 구멍으로 빠져 버린다. 다른 쪽으로 가 봤자 진행이 불가능하므로 일단 루트 공주를 따라 떨어져 보자.

루트 공주를 찾으면 그녀는 못이기는 척 하면서 링크와 동행하게 된다. 지지배 튕기기는…. 이 루트 공주야말로 앞으로 던전을 풀어나가는데 있어서 키 포인트가 되므로 잘 데리고 다니자. 우선 루트 공주를 데리고 통로로 나가자(루트 공주는 들어서 운반해야 된다). 중간에 물이 있는 곳이 있는데 공주를 건너편으로 던진 후 스위치를 밟자. 그러면 물이 차게 되는데 수영으로 건너간 후 다시 루트 공주를 데리고 가자(만약에 공주를 잃어버려도 공주는 전에 만났던 지점에 있다). 그런 후 상하로 움직이는 플로어가 있는데 이 플로어를 타고 다시 위로 올라가자.

위로 올라간 뒤 중앙의 통로로 가 보자. 갈림길들이 있는데 우선은 가장 오른쪽 길로 가자. 중간에 적들이 나타나는데 아직은 상대하기 곤란하므로 무시하자(속도가 느리므로 피하기는 쉬울 것이다). 루트비를 든 상태로 스위치를 누르자. 그러면 스위치가 눌러질 것이다(링크 혼자서는 못 연다). 들어가면 빈방인데 적들이 사라졌다가 공중에서 공격해 온다(적들이 하강하기를 기다렸다가 회전베기로 물리치자). 적들을 다 물리치면 부메랑을 얻을 수 있다. 이 부메랑으로 이때까지 링크를 괴롭혔던 해파리들을 제거할 수 있다(물론 록온을 한 상태에서). 다음 같은 방법으로 스위치를 누르며 나머지 방들을 가 보자. 거기에는 촉수가 있는 방이 있는데 이 촉수는 부메랑으로 록온을 한 뒤 제거해야 된다. 가까이 접근하면 촉수가 나오고 공격을 하려고 하는데 이때 뒤로 물러나면서(백점프는 안됨) 부메랑을 던지자. 한 3∼4번 맞추면 촉수를 없앨 수 있을 것이다. 각 방을 돌아다니며 모든 촉수를 없애도록 하자. 그러면 지도와 컴퍼스를 얻을 수 있다.
모든 촉수를 없앴으면 이제 초반에 루트 공주가 빠졌던 지점으로 가 보자. 전에는 촉수가 방해해서 빠지지 못했던 곳이 이제는 빠질 수 있게 될 것이다(사진참고). 여기로 빠진 후에 옆에 나 있는 방으로 들어가 보면 이상한 물체가 있을 것이다. 루트 공주를 그 물체가 있는 곳에 던져 보자. 그러면 루트 공주는 그 물체가 물의 정령석임을 알고 좋아하는데….

중간 보스가 나타난다. 나비가 가르쳐 준대로 이 녀석의 약점은 등이다. 우선 부메랑으로 공격해(Z버튼 록온 후) 적을 마비시킨 후 등을 검으로 쳐서 공격하자. 단, 공격 후 적의 기상 공격에 주의해야 하며 특히 안쪽에 나 있는 톱니에 닿아서는 절대 안 된다. 부메랑으로 마비시 정면을 공격해서는 안 된다. 이때는 적이 깨기를 기다렸다가 다시 부메랑으로 공격해 등을 때릴 수 있도록 하자. 또 고급 전술로 바람의 마법을 이용해서 순식간에 적의 등을 잡는 방법도 있다.
4각형의 촉수는 부메랑으로 공격하면 마비가 되므로 이때 재빨리 타고 넘어가도록 하자. 다시 올라가 보면 길이 연결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주변에 있는 나무상자를 든 상태로 스위치를 누르고 이후 상자를 내려놓도록 하자. 그러면 새로운 방이 나오는데 이 방의 스위치는 천장에 붙어 있다. 줄기를 타고 올라간 후 부메랑으로 스위치를 누르자(스위치를 Z버튼으로 록온시킨 후 각도를 잘 맞추어 던져보자).
보스를 없애면 공주에게 물의 정령석을 얻는다. 이젠 하이랄성의 시간의 신전으로 가자.
신전으로 가기전 카카리코 마을의 무덤중 가장 큰 무덤 앞에서 젤다의 자수곡을 부르면 태양의 노랠 배운다.

EVENT
가논드로프 : 칫, 도망갔나! 거기 꼬마녀석! 분명 백마를 봤을 텐데…. 어디로 갔는지 가르쳐 주시지! 해보겠다는 건가…, 나와…, 재미있군…, 마음에 들었어! 꼬마녀석! 내 이름을 기억해 두는 것이 좋아…. 내 이름은 가논드로프, 이 세계를 지배할 자다.

성 옆에 강을 뒤져서 시간의 오카리나를 찾자.

젤다 공주 : 링크…, 들려요? 나예요, 젤다예요! 링크 당신이 이 오카리나를 손에 넣었을 때에는…, 나는 당신 앞에서 이미 없어졌을 거여요…. 당신을 기다렸어도 이미 때가 늦은 것 같아요…. 허나 이 멜로디를 오카리나에 담아 보내겠어요….

@시간의 신전@
시간의 신전은 하이랄의 마을 안에 있다. 신전의 제단 앞에서 시간의 노래를 불러보도록 하자

가논드로프 : 후후훗…, 역시나 했어, 꼬마녀석! 내가 생각한 대로… '시간의 문'의 열쇠는 네 녀석이 쥐고 있었어…. 네 녀석이, 나를 성지로 인도해 줄 줄이야…. 감사한다네, 꼬마녀석.

?? : 링크, 눈을 떠라 선택받은 자여.
라울 : 내 이름은 라울. 예전에 시간의 신전을 만들어…. 성지로 가는 길을 담당하는 자이지…. 여기는 현자의 문이야. 성지의 빛이 신전에 남겨진 최후의 탑…. 네가 시간의 신전에서 뽑은 퇴마의 검 마스터 소드…. 그것이 성지로의 최후의 열쇠지. 링크여…, 마음을 가다듬고 너의 모습을 보도록 해라!

나비 : 링크, 링크, 봐요! 왠지 커진 것 같지 않아요? 정말 성장한 것 같아요!!

라울 : 마스터 소드는 마음이 악한 자에게 절대로 넘어가서는 안 되는 성검. 그리고 시간의 용자로서 선택된 자만이 뽑을 수 있는 검. 그러나 너는 시간의 용자로서는 아직 어려…. 그래서 너의 혼을 7년간 잠들게 했지…. 그리고 지금, 시간의 용자로서 눈을 뜰 때가 온 거야. 그럼 자신의 운명을 이해할 수 있겠나?

라울 : 하이랄의 평화를 기원한 네가 연 '시간의 문'에서 이 금단의 성지에 이른 것이니까…. 게루드의 도적 왕인 가논드로프가 침입해 왔어! 녀석은 성지의 중심…, 그 빛의 신전에 트라이포스를 손에 넣어 그 힘으로 마왕이 되려고 해. 녀석의 마력이 신전을 통해 흘러 넘쳐, 7년이 지난 지금 하이랄 전 국토를 마물의 땅으로 바꾸어 버렸어…. 이 성지조차 내 힘이 미치는 장소는 여기 뿐으로 아주 국한되어 버렸어. 그러나 희망은 있어…, 우리에게는 현자의 힘이 남아있으니까.

라울 : 7명의 현자의 힘이 눈을 뜰 때…, 현자의 봉인은 모든 악의 힘을 가두어 버리지…. 라울 역시 현자 중의 한 사람. 그리고…, 현자들과 함께 하는 힘…, 그것이 바로 시간의 용자인거야!! 그것이 마스터 소드에 선택받은 용자이지! 6명의 현자를 만나 하이랄을 구하도록 해.

제 2장 6인의 현자들

@시간의 신전@

나비 : 링크, 시간의 신전으로 돌아왔군요. 정말 7년이 지난 걸까요? 어머, 그리고 어릴 시절에 썼던 무기들 중 쓸 수 없게 된 것도 있는 것 같네요… .

시크 : 기다렸다, 시간의 용자…. 세계가 마의 지배를 받을 때 성지로부터의 소리에 눈을 뜬 자들이 5개의 신전에 있다. 하나는 깊은 숲에…, 하나는 높은 산에…, 하나는 넓은 호수에…, 하나는 시체의 관에…, 하나는 사막의 여신에…, 눈을 뜬 자들은 시간의 용자에게 힘을 주고 사악한 힘을 봉하며 이윽고 평화의 빛을 돌려주지. 우리들 시카족에게 전해오는 남겨진 신전에 대한 말이지. 나는 시크. 시카족의 생존자…. 전설의 성검…, 마스터 소드를 지닌 자…, 그것이 시간의 용자…. 당신이 내가 말한 것을 믿는다면 5개의 신전을 찾아서 5명의 현자를 눈뜨게 해야 돼…. 지금 숲의 신전에서 한 사람의 현자가 눈뜰 시기를 기다리고 있어. 당신이 잘 알고 있는 소녀이기도 하지…. 그러나 신전에 둘러싸여 있는 마물의 힘 때문에 성지로부터의 목소리가 그녀에게 전해지는 것은 불가능해…. 그리고 지금의 당신은 신전에 들어갈 수가 없어. 내 말을 믿는다면 우선 카카리코 마을로 가는 것이 좋아, 알았나 링크….

잠깐의 시간 동안에 7년이 지나 성인이된 링크.
7년 동안세계는 많이 변해있다. 몬스터가 넘쳐나고 하이랄성도 가논성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시크가 말한데로 카카리코 마을부터가보자.

@카카리코 마을@
우선 첫 번째 집으로 들어가면 다론이 잠을 자고 있는데 근심이 태산 같다고만 한다. 계속 말을 걸다 보면 알을 주는 여자가있다. 그 여자한테 알을 받자. 그리고 풍차안에 있는 아저씨 에게 바람의 노랠 배울 수 있다. 바람의 노랠부르면 비가 내린다. 꼭 배워두자. 이젠 무덤으로 가보자. 무덤 가운데 부근의 묘지를 밀어보면 구멍이 나있는 걸 발견 할 수 있다.(2군데). 2군데 중 한 군데에 할아버지가 있는데 링크와 달리기 시합을 하자고 한다. 시합을 하면 할아버지는 불을 쏘는 반칙을 하니 잘 피하면서 달리자. 대략 1분 정도에 들어오면 할아버진 훅샷을 준다. 훅샷을 받은 후 길이 막혀 버리는데 여기선 시간의 노랠 부르면 진행이 가능하다.


@미혹의 숲@
미혹의 숲의 적들은 대쉬를 하면서 공격을 가한다. 통로도 좁아서 설상가상이지만, 방법은 있다. 적의 시점이 다른 곳을 향할 때 재빨리 피하도록 하자. 마지막엔 망치를 가지고 공격을 하는 몬스터가 있는데 망치의 바람에만 스쳐도 데미지를 입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참고로 이 숲에 나오는 적들은 못죽인다.
어렸을 때 사리아와 만났던 곳에 가서 시크와 만나 숲의미뉴엣을 배우자. 배운 후 훅샷을 써서 숲의 신전으로 들어가자.

EVENT
시크 : 시간의 흐름은 잔혹한 것…, 사람의 속도와는 틀리지…. 그리고 그것은 변하지 않아…. 시간이 흐른다는 것도 변하지 않아. 그것은 어린 시절의 추억…. 추억의 장소를 더듬기 위해서는 숲의 미뉴엣을 듣는 것이 좋아…, 링크 다시 만나자!

@숲의 신전@
입구의 개 2마리는 회전베기로 쉽게 없앨 수 있다. 계속 진행 하다 보면 황금의 스탈츄, 보물상자, 작은 열쇠를 얻을 수 있다. 안으로 들어가면 4마리의 유령이 등불을 훔치는 장면을 볼 수가 있다. 왼쪽 윗부분으로 가보자. 안에 있는 유령은 방패를 사용해서 해치우자.

들어가서 몬스터를 없앤 후 넝쿨을 타고 계속 올라가자(단, 그 전에 훅 샷을 이용해서 진행을 방해하는 거미들을 제거하자). 올라간 후 새로운 지역으로 가 보자. 방안에는 보라색으로 불타는 해골이 있는데 록온 후 방패로 몸통 부딪히기를 하면 불이 사라진다. 이때 검으로 승부를 내자. 다음은 훅 샷을 이용해서 지나가야 하는 곳이 있을 것이다. 훅 샷을 써서 진행하자. 훅 샷을 써서 건너편에 도달했으면 스위치가 있을 것이다. 이 스위치를 누르면 밑의 우물의 물이 빠지게 된다. 걱정 말고 밑으로 뛰어내린 다음, 물이 빠진 우물로 들어가 보자. 안에는 하수구가 있는데 여기서 작은 열쇠를 얻을 수 있다.

본래 위치로(중앙 홀) 돌아온 다음, 중앙 통로로 가 보자. 보라색 해골을 물리치고 가보면 문이 닫히고 해골병사인 스탈포스 2마리가 나타난다. 이 녀석은 지금까지의 적과는 달리 아주 강하므로 신중한 대처가 필요하다. 이 녀석은 방어에 능하므로 성급한 공격은 금물!!. 록온 후 적의 공격을 방어한 후 재빨리 찌르기(3D스틱을 위로하고 공격)를 선사해 주자. 주의할 것은 적의 점프공격인데 라이프를 2개나 소모시키고, 각도가 안 맞으면 가드가 안 되는 불상사가 벌어지므로 가능하면 붙어서 싸우자. 2마리의 스탈포스를 모두 물리치면 작은 열쇠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다음 중앙 홀의 좌측방(열쇠로 열자)으로 들어가 보자. 거미해골은 전과 같은 방법으로 없애고 (한번 공격 후 적이 부르르 떨며 등을 보일 때 공격!) 가보면 상자와 화살표가 있는 지역이 나온다. 상자를 화살표 방향으로 옮기자. 그런 후 상자에 올라타 위층으로 올라가자. 올라가면 붉은색 상자가 있는데, 이 상자 역시 같은 방법으로 화살표를 따라 옮기자. 다 옮겼으면 상자를 타고 또 올라가면 새로운 지역으로 갈 수 있다. 이곳의 방은 뒤틀려 있다. 이것을 정상으로 돌릴 방법이 있을 텐데…. 그후 중간쯤의 공중에서 링크를 잡는 몬스터가 떨어지는데 이 몬스터에게 잡히면 스타트 지점으로 돌아가게 되므로 주의하자(이 적을 죽이면 많은 루비를 벌 수 있다). 계단과 이상한 초상화가 있는 지역을 지나면 다시금 문이 닫히고 스탈포스와 싸우는 장소가 나온다. 한 마리를 죽이면 다른 두마리가 나온다. 주의할 점은 한 마리를 죽인 후 다른 한 마리와 싸우는데 너무 시간을 끌면 다른 한 마리가 부활한다. 가능한 한 재빨리 없애자. 이것을 클리어하면 중요 아이템인 활을 얻을 수 있다. 참고로 화살은 주변의 항아리나 적을 없애면 쉽게 얻을 수 있다.
활을 얻은 후 전단계인 초상화 계단이 있던 곳으로 가 보자. 여기서 초상화에 유령이 나타나는데 너무 접근하면 사라져 버린다. 그러므로 거리를 좀 두고 그림에 유령이 나타나면 활로 쏘자. 그러면 그림이 없어지는데, 이런 식으로 각 층마다 걸려 있는 모든 초상화를 없애야 한다. 그러면 맨 아래층에 유령이 나타나고 유령과 일전을 벌이게 된다. 유령은 나타났다 사라졌다 하므로 유령의 모습이 보일 때 록온 후 점프베기로 상대하자. 그리고 유령이 공격 시에는 방패로 막자. 같은 방법으로 건너편 방에 있는 파란색 유령도 없애도록 하자. 이 유령들을 없애면 잃어버렸던 불을 찾을 수 있게 되고 아울러 작은 열쇠와 컴파스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다시 원래 장소로 돌아와 해골 두 마리와 문 위에 눈 모양의 그림이 있는 곳으로 돌아가 보자. 이 눈을 활로 공격하면 뒤틀렸던 지형이 원래대로 돌아가면서 지형이 약간 바뀌게 된다. 진행하면 보스의 키를 얻을 수 있게 되고 새로운 지역으로 갈 수 있게 된다. 적을 전멸시키면서 진행하도록 하자. 손 모양의 몬스터와 1:1 대전을 벌이게 되는데 방패로 가드 후 점프베기로 공격하면 쉽게 이길 수 있을 것이다. 이 몬스터를 물리치면 작은 열쇠를 받게 된다. 자! 이제 다시 눈을 쐈던 장소로 되돌아가 보자.

쐈던 눈을 다시 활로 공격하면 지형이 다시 뒤틀리게 된다. 이제 열쇠가 없어 진행하지 못했던 방들을 다시 진행해 보자. 가면 녹색 해골이 나오는 방이 나오는데 녹색의 불이 사라졌을 때 활로 공격하자. 안으로 들어가면 스위치가 있는데, 이 스위치는 얼음에 얼어있는 상태라 누를 수 없다. 가운데 횃불이 있고 주변에 블록이 회전하는데, 우선 회전하는 블록에 올라타자. 그런 후 활을 장비하자. 블록이 회전하는데 횃불의 불과 스위치가 일직선상으로 일치하는 순간이 있을 것이다. 이때를 노려서 활을 쏘자! 그러면 자동으로 불화살이 제조되면서 스위치가 눌러질 것이다. 그리고 나서 바뀐 지형으로 다시 떨어져 보자. 이번엔 압사트랙이 나오는데 일정한 시간마다 천장이 내려앉는다. 천장에는 빈칸이 있으므로 천장을 주시해서 빈칸을 잘 보면서 피해가도록 하자. 그리고 빈 칸 중에는 그림자가 있는 칸이 있는데, 여기는 몬스터가 있으므로 절대로 접근하지 말자. 이곳을 클리어하고 안으로 들어가면 퍼즐이 있는데 정면의 초상화를 참고하면서 맞추자(쉬운 퍼즐이므로 직접 해결하도록 하자). 퍼즐을 해결하면 다시 유령과 일전을 벌이게 된다. 전과 같은 방법으로 퇴치하자. 자 이제 할 일은 다 했으므로 다시 중앙의 홀로 가 보도록 하자.
이 곳의 유령은 다른 유령과는 달리 분신술을 사용한다. 없애려면 분신을 했을 때 활로 하나씩 공격을 하자. 3번 공격을 해서 진짜를 못 맞추면 공격을 받지만 쉽다. 마지막 네 번째 유령을 없애면 문이 열린다. 들어가서 벽을 움직이며 스위치와 잠긴 문이 일직선상에 놓이게 맞추고 보스가 있는 방으로 들어가자. 반드시 세이브를 먼저......

EVENT
@현자의 사이@

사리아 : 고마워…, 너 덕분에 현자로서 눈을 뜰 수 있게 되었어…. 나는 사리아 숲의 신전의 현자. 반드시 네가 와 주리라 믿고 있었어…. 그런데 너는…, 응, 아무 말도 하지 말아 줘. 너와 나는 같은 세계에서는 살 수 없는 운명이니까…. 나는 숲의 현자로서 너를 도와 줄 거야. 자! 이 메달을 받아 둬. 난 언제나 너의 친구니까….

데스 : 나는 데크의 나무 아이인 데스! 당신과 사리아가 숲의 신전의 저주를 푼 덕분에 전 다시 살아날 수 있게 되었어요. 정말 고마워요. 참, 링크! 옛 친구들은 만나보았어요? 아마 커 버린 당신을 알아보지 못할 거예요. 꼬맹이족은 어른이 되지 않는 족속…. 7년이 지나도 여전히 예전 모습 그대로죠. 근데 왜 당신은 커 버렸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이미 알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당신은 처음부터 꼬맹이족이 아니었어요. 사실은 하이리아 사람이죠. 언젠가 그 비밀을 당신에게 알려줄 수 있으리라 믿고 있었어요. 또한 그것이 제가 맡은 임무이자, 목적이니까요.

데스 : 하이랄 왕이 이 나라를 통일하기 이전 아주 심한 전쟁이 일어났었어요. 그 전쟁통에서 하이리아 인의 어머니와 아기가 금단의 숲으로 도망쳐 왔지요. 깊은 상처를 입은 어머니는 숲의 정령인 데크의 나무에게 아기의 목숨을 부탁하게 되었고, 데크의 나무는 그 아이를 본 순간 세계의 미래가 걸렸다는 숙명을 느끼고는 그 아이를 기꺼이 받아들였죠. 어머니가 숨을 거둔 후 아기는 꼬맹이족과 함께 길러졌고 드디어 이와 같이 운명의 날을 맞이한 거죠! 즉, 당신은 하이랄 사람으로 언젠가는 이 꼬맹이 숲을 떠날 운명을 가지고 있었죠. 그리고 자신의 숙명을 안 지금 당신에게는 해야 할 일이 있어요. 그것은 바로 하이랄을 구하는 사명이에요! 자, 링크 부디 모든 신전의 저주를 풀어 평화를 되찾아 줘요!! 부탁이에요.

이젠 하이랄성의 시간의 신전으로 가도록 하자!!!

EVENT

시간의 신전

시크 : 신전을 둘러싼 악령을 쓰러뜨려 현자를 눈뜨게 했군…. 허나 아직 당신을 필요로 하는 현자는 남아 있다. 모든 현자를 눈뜨게 하려면 당신은 좀 더 강해져야만 해. 산을 넘고, 물을 건너서, 그리고 시간을 초월해 본래의 시대로 돌아가려면 이 시간의 대좌에 마스터 소드를 꼽아야만 해. 그렇게 하면 7년의 세월을 넘나드는 것이 가능하지. 당신은 언젠가는 이곳으로 돌아오게 될 거야. 반드시 그날을 위해 당신에게 미리 가르쳐 줄 게 있어, 그건 바로 시간의 신전으로 돌아올 수 있게 하는 멜로디, 빛의 플류트!

바로 앞에다가 칼을 꼽자. 그러면 과거로 돌아오는데, 여기서 마법을 얻자. 어린시절 링크가 하이랄성으로 들어가기 위해 담을 넘었던 곳으로 가자. 담을 넘고 구석으로 가면 막혀있는 곳이 있는데 폭탄으로 터트리면 길이 있고 여기서 데인의 마법을 얻을 수 있다. 얻었으면 다시 7년 후로 돌아가자.

@고론 시티@

고론시티로 오면 아무도 없다. 단지 2층에 굴러 다니는 사람 하나 있는데 폭탄으로 맞추자. 그럼 대화를 할 수 있다.


???? : 감히 네가 날 쳐! 가논드로프 녀석! 내가 누구인줄 아느냐! 바로 고론의 용사 링크다!
???? : 엥? 당신도 링크? 그럼 당신이 전설의 도돈고 바스터 용자 링크란 말이에요? 그렇다면 혹시 우리 아버지 다루니아를 기억하세요? 전 아버지지로부터 당신의 용기에 대해 많이 들었어요. 그리고 제 이름도 당신의 용기를 이어받으라는 뜻에서 링크라고 지어 주셨어요. 정말 좋은 이름이죠. 링크는 우리들 고론족의 영웅이에요! 만나서 너무 기뻐요! 이왕이면 사인도 좀! 고론의 링크군에게라고 써 줘요. 근데 ~~~~ 이젠 어쩌면 좋죠. 모두들 없어져 버렸어요! 제발 저희들을 도와주세요. 아버지도 불꽃의 신전으로 가셨어요. 거기에는 용이 있대요. 빨리 가지 않으면 아버지마저도 그 용에 먹혀 버릴지도….

(우는 링크)
(용에 관해서 라고 물으면)
링크 : 옛날에 발바지아라는 나쁜 용이 있었어요. 그 용은 우리들 고론족을 먹어치우는 무서운 용이었어요. 그것을 고론의 영웅이 전설의 햄머로 물리쳤어요. 그건 옛날 이야기이지만 진짜예요. 그리고 그 영웅의 후손이 바로 우리 아버지예요! 우앙우앙.

(고론족에 대해 물으면)

링크 : 가논드로프 녀석들이 아버지만 빼고 모두를 데려가 버렸어요! 아마도 모두 발바지아에게 먹혀버렸을 거예요! 아마도 가논드로프가 발바지아를 뒤에서 조종하는 것 같아요. 마을 사람들을 인질로 하고 아버지를 유인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모두를 구하려 아버지는 혼자서 불꽃의 신전으로 갔어요. 뜨거운 열에도 끄떡없는 옷을 줄 테니까 링크 모두를 구해줘요!

다루니아의 아들은 링크에게 고론족의 옷을 주고 덤으로 비밀 통로까지 열어준다. 전에 다루니아가 있었던 방으로 가 보자. 그 곳으로 가보면 가운데에 큰 석상이 있는데, 이 석상을 잡아당겨 보자. 그러면 다음 목표지인 불꽃의 신전으로 갈 수 있을 것이다.

@불꽃의 신전@
들어가고 나서 꼭 고론족의 옷을 입자.
시작하면 오른쪽과 왼쪽의 두 갈래 길이 있다. 왼쪽으로 쭉 가다보면 길이 막히는데 거기서 벽을 타고 내려가자. 내려가는 방법은 쉽다. Shift키를 누른 채로 계속 절벽 쪽으로 걸어나가면 벽을 타고 내려간다. 하나의 방이 있는데 거기서 하트를 얻을 수 있다. 하트를 얻었으면 다시 처음 시작한 곳으로 돌아와 왼쪽 길로 가보자. 여기선 훅샷을 이용해 건널 수 있다.

EVENT
시크 : 시간을 넘어 자란 진실한 우정은 시간이 흐를수록 더 강해지는 법! .그 불타는 마음은 이윽고 바른 마음을 가진 자의 힘이 되고 그가 지나는 길을 밝혀주지. 그 강한 마음을 깨닫게 해 주는 것은 바로 '불꽃의 볼레로'. 그 곡을 잊지 말고 듣도록!!

왼족 방에서 다루니아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EVENT

다루니아 : 거기 누구야? 링크? 오! 링크군, 간만에 만난 탓인가, 많이 자란 것 같아. 링크 어쩌면 좋아. 가논드로프 녀석이 태고의 사룡인 발바지아를 소생시켜 버렸어! 게다가 타 부족의 본보기로 우리 동료들을 사룡의 먹이로 하려고 해…. 젠장! 사룡이 여기에서 나가버린다면 하이랄은 불에 다 타버리고 말아! 나는 사룡을 봉인하기 위해 가야만 해! 하지만 전설의 햄머가 없어서 어쩌지? 링크, 너는 형제들을 구해주게나! 난 사룡을 봉인할 테니. 부탁하네 링크!

자 이젠 플레이어의 능력으로 진행하자. 너무 쉬운 던전 이라 그런다!!!! 어려우면 메일 루~~~~(열쇠가 모자를 땐 아직 안 구한 고론족이 있다는 뜻이니 꼼꼼히~~~~~)
잘 진행해서 철망이 있는 방까지 왔다면 당신은 유능한 플레이어다. 철망을 타고 올라가면 상자가 있을 것이다. 물론 상자를 밀자. 그러면 아래 구멍에 정확히 떨어지는데 불기둥 때문에 상자가 오르락내리락 한다. 상자위로 올라가서 2층으로 가자. 올라가면 고론족이 보이는데 아직은 구하지 못한다. 여기에 나오는 몬스터는 특이한데, 한 대 때리면 불이 꺼지나 다시 살아난다. 그러니 연타를 먹이자. 몬스터를 죽이고 반대편으로 가서 스위치의 위치를 눈으로 확인하자. 가서 상자를 끝까지 밀자. 그러면 맨 위로 갈 수가 있는데 불 때문에 진행이 안 된다. 폭탄으로 해결할 수 있다. 맨 위에서 각도를 잘 재 아래로 던지면 스위치에 맞힐 수 있다.(벽에서 왼 쪽으로 4걸음) 그런 후 올라가자. 올라간 곳에선 돌들이 굴러다니는데 잘 피하면서 고론족을 구해 열쇠를 얻자. 방으로 들어가면 두 갈래 길이있다. 자물쇠로 잠긴 문과 스위치로 문을 여는 두 개의 방이 있는데 오른쪽 방부터 들어가서 맵을 얻고 왼쪽으로 가자. 그럼 바위가 굴러다니는 곳의 윗 층 이다. 스위치를 찾아 문을 열어 고론족을 구하고 열쇠도 얻자. 바닥이 울퉁불퉁 한데가 있는데 여긴 폭탄으로 폭발시키고 내려가 고론족을 또 구하자.(다루니아를 빼면 다들 약간 멍청한 듯이...) 고론 족을 구한 후 오른쪽 방으로 다시 잠긴 문을 열고 들어가자. 자~~~ 역C자 지도로 보인다. 그리고 트랩도 한층 어려워 졌다. 그러니 침착히 진행해야한다. 지도상의 오른쪽 위에선 콤파스를 얻을 수가 있다. 여기선 가짜문이 있는데 열려고 하면 때린다. 폭탄으로 없애든 말든 그건 플레이어 마음대로~~~ 지도상의 가운데 3개의 문중 아래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자. 문에서 나오면 왼쪽으론 파이어월(디아블로 영향??)이 쳐져 있는데 앞엔 스위치가 있다. 스위치를 밟아야 파이어월이 없어진다. 우선은 트랩부터 확인한 후 스위치를 밟고 가자. 앞에 있는 문은 가짜다 그러니 폭탄으로 터트리자. 석상을 열고 들어가면 중간보스와의 한판!!!!!!!!!!!!!!!!!!
이 보스는 너무 쉽다. 처음 나오자마자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돌 때 폭탄으로 맞추자 그러면 이 녀석은 조그마한 몬스터가 되는데 너무 귀여워하지 말고 칼로 찌르자. 발이 상당히 빠르다. 녀석의 반대편으로 돌아가 록온을걸고 마구 찌르자. 그러면 다시 불 속으로 들어가 처음처럼 커지는데 다시 폭탄을 던져서 맞추자. 녀석이 육탄공격을 할 땐 벽에 붙어있으면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중간보스를 없애고 가운데로 와서 위로 올라가자. 이번에도 스위치를 눌러야 하는데 예전과 마찬가지로 폭탄을 이용하자. 앞에서 네 번째 타올 에서 폭탄을 던지면 스위치를 맞출 수가 있다. 올라온 곳 은 동그란 방. 벽을 따라 쭉 가다 보면 앞에 상자가 있다. 하지만 불 때문에 얻진 못한다. 가운데에 길이 나있다. 여길 빠르게 움직이는 연습을 하고 난 이후에 스위치를 밟고 가운데 길로 빨리 건너와 아이템을 얻자. 상자속엔 메가톤 해머가 있다. 이 이후에 나오는 모든 인면상은 모두 해머로 쳐놓아야 한다. 보이는 대로 모두~~~
해머를 얻고 아래쪽의 문 앞으로 가자. 문 앞에 있는 인면상을 해머로 치면 인면상은 땅으로 꺼지고, 길이 생긴다. 내려온 곳의 문 앞엔 석상이 있는데 석상은 해머로 쳐서 없애자. 바로 앞에 조그만 상자가 두 개 있는데 그대로 보존하자. 박쥐 두 마리를 없애고 석상을 해머로 치면 계단이 생긴다. 빨간 스위치는 해머로 내려치자. 뒤에 있는 상자를 들고 아래로 내려가 스위치를 밟은 상태에서 상자를 내려놓자. 진행하다 보면 파란색 블록이 있는데 블록 앞에서 시간의 노래를 줄러 해결하자. 고론족을 구하고 열쇠도 얻자. 1층으로 다시 돌아가자. 다루니아를 만나기 전의 방(박쥐 두 마리에 T자형 방)으로 가면 아래에 석상으로 막혀있는 곳이 있는데 석상을 없애고 들어가자. 방에 있는 모든 몬스터를 없애야 문이 열린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중간보스의 재등장이다. 이번에도 방법은 같다. 죽이면 보스의 키를 얻는다. 다루니아가 서있던 보스의 방으로 가자. 역시 보스라 열쇠도 금으로!!!! 방으로 들어가서 보스와 한 판 하자!!!!!!!!!!!!!!!!!

EVENT
현자의 사이
다루니아 : 고마워 형제! 일족을 대표해서 예를 올리지! 역시 당신은 사나이 중의 사나이야! 허나 다루니아님이 불꽃의 현자라니…, 좀 웃기지 않나 형제! 하지만 이것도 운명이라네. 내가 여기서 봉인함으로서 당신에게 도움이 되었다면 그것만으로도 즐겁네! 형제, 이것을 받아 주게! 불꽃의 정령과 나의 우정을 담은 메달이라네! 잊지 말게, 자네와 나는 진정한 형제라는 것을….

@조라마을@
나비는 조라마을의 냉기가 이상해 졌다고 한다. 조라마을로 출발하자.
조라마을로 들어오면 모든 물이 얼어버렸다. 심지어 조라왕 까지도... 조라왕 근처의 2개의 횃불에 데인의 마법을 사용해서 불을 붙이자. 전에 자부자부님의 뱃속으로 갔던 길로 가자.
@어름의 동굴@(얼음* 어름0 여러분 정확한 발음을!!!!!!)
여기로 오기 전에 꼭 병을 하나 같고 있는지 확인하도록 하자. 두 개면 더 좋고~~~
이름답게 온통 어름투성인 곳이다. 이동이 불편하니 빨리 익숙해지자. 땅에 있는 고드름은 칼로 없애고 하늘에서 떨어 지는건 피하자.
맨 가운데에 있는 석상을 부수면 길이 열린다. 다음 방에선 프로펠러가 도는데 프로펠러를 피해서 모든 루피를 얻어야 문이 열린다. 다음 방에서 주의 깊게 볼 건 바로 파란 불이다. 필자가 위에도 썼듯이 병이 있어야한다. 파란 불 근처로 가서 병으로 담자. 병으로 불을 담고 아이템을 다 챙겼으면 프로펠러 모양의 어름이 있던 곳으로 되돌아가자.
프로펠러를 조심하면서 빨간색어름 벽을 찾자. 빨간색어름 벽에 아까 담아왔던 파란불을 떨어뜨리자. 그럼 어름이 녹으면서 길이 생긴다. 이 곳에서는 상자를 이용해서 루피를 먹고 파란 불을 얻어야한다. 상자는 한번 밀면 끝까지 밀리니 이 점을 주목해서 잘 이용하자.
늑대가 나오는 방이다. 그런데 너무 쉽다. 가드 후 찌르기 2번이면 죽일 수 있으며 늑대를 죽인 후 시크가 나타나 물의 세레나데를 가르켜 주고 이번에도 연막을 써 도망(?)간다. 그리고 헤비부츠도 얻는다.

EVENT

시크 : 다시 만났구나 링크…. 조라족을 만나러 왔다면 헛걸음이야. 조라족은 한사람도 남김없이 깊은 얼음 아래에 있어. 조라의 공주는 어떻게 해서 겨우 구출할 수 있었지만 그 공주도…'[물의 신전]에 가요'라는 말만 남기고 가 버렸어. 이 얼음들은 사악한 저주에 의한 것. 얼음 신전의 마물이야말로 그 저주의 근원. 근원을 제거하지 않으면 저주는 풀리지 않아, 그녀는 조라족을 구하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면서도 신전으로 갔지. 시간은 흐르고 사람도 움직이지. 그것은 물이 흐르는 것과 비슷해 결코 멈추지 않아. 어린 마음은 기가 높은 큰 뜻으로, 어린 사랑은 깊은 자애로, 흐르는 수면과 같이 성정하는 거울…. 그 모습을 바라보기 위해서는 물의 세레나데를 듣는 것이 좋아.



전에 미리 챙겨 두었던 불꽃으로 조라왕의 몸을 녹일 수 있다. 왕은 감사하다며 조라의옷을 주고 꼭 자기 일족과 공주를 구해달라고 말한다. 물의 미뉴엣을 불러 하이리아 호수로 가자.
헤비부츠를 신고 호수아래를 다니다 보면 입구를 발견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막혀있다. 입구 위의 녹색버튼을 훅샷으로 쏴서 문을 열자.

@물의 신전@
물의 신전에선 헤비부츠와 훅샷은 필수다.
현재 갈 수 있는 1층 근처의 통로로 가 보면 붉은색 블록이 있을 것이다. 여기서 이 블록을 끌어당겨 두자(아주 나중에 쓸 일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훅 샷을 통해 이동할 수 있는 장소가 많다.

우선 가시가 나 있는 통로로 가자. 그곳을 훅 샷을 이용해 진행해 가다 보면 스위치와 보물상자가 있을 것이다. 검으로 치고 달려가기에는 시간이 촉박하므로 활로 스위치를 누르자. 그러면 컴파스를 얻을 수 있다.
EVENT
루트 공주 : 어머, 당신은 설마 링크? 링크 맞지. 나야, 나. 당신의 피앙세… 조라의 공주, 루트야! 7년 전에 둘만의 약속 모두 기억하고 있어. 7년 동안 한번도 보이지 않다니, 당신도 너무 하는군…. 하지만 지금은 우리가 사랑 타령을 하고 있을 때가 아니야. 너도 봤지? 얼어붙은 조라 마을을…. 나만 시크라는 사람에 의해 이렇게 구조되었지만 아버지도, 조라 사람들도…, 아직…. 나는 모두를 구하고 싶어. 꼭 조라 마을을 구하고 싶어! 링크 도와주는 거지. 너의 아내가 될 나의 부탁이라고! 링크 우리 힘을 합쳐 신전의 마물을 쓰러뜨리자. 알았지! 이 신전에는 물의 높이를 바꾸는 장소가 3군데 있어. 그것을 잘 사용해야만 돼!

헤비 부츠를 신고 맨 아래층으로 내려가 본 후 주변을 잘 살펴보도록 하자. 수중의 적은 록온 후 훅 샷으로 처치하자. 그러면 루트 공주를 만날 수 있다. 공주가 말한 힌트를 잘 염두해 두도록!! 공주를 만난 장소에서 노멀 부츠를 신고 위로 올라가도록 하자. 그러면 길이 나올 것이다.

올라가면 트라이포스 문양이 새겨진 장소가 나오는데 이 문양 앞에서 젤다의 자수곡을 불러보자. 그러면 물이 ‘쫙’하고 빠질 것이다(여기가 루트 공주가 말한 물의 수위를 조절하는 곳 중의 한군데다. 이곳의 문양은 물을 내리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이후 성게 모양의 적이 등장하는데 가시를 넣었을 때 공격하자. 그러면 지도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 후 물이 빠졌으니 최하층을 쭉 탐색해 보자.

바닥이 구겨진 곳이 있는데 이곳을 폭탄으로 터뜨리면 길이 나온다. 그리고 중간에는 조개 모양의 적이 나오는데, 이 녀석은 입을 벌릴 때만 공격이 가능하다. 그러나 너무나 잽싸기 때문에 가까이 접근해야만 입을 벌리므로 꽤 성가신 적이다. 그리고 스위치가 나오는데 누른 후 훅 샷을 이용해서 진행하도록 하자. 하지만 더 이상의 진행은 불가능하므로 다른 곳으로 가 보자.

최하층에 블록이 있는 장소가 있는데, 물이 빠져서 블록을 밀 수 있다. 블록을 끝까지 다 밀면 새로운 장소로 갈 수 있다. 여기서는 스위치를 누르면 물기둥이 솟아오르는데 이 물기둥을 타고 건너자(단, 적이 있으므로 주의하자). 다음 장소로는 물의 회전이 이루어지는 장소. 우선 헤비 부츠를 신고 훅 샷을 써서 물이 나오는 입구 부근에 있는 스위치를 누르자. 그런 후 재빨리 노멀 부츠로 갈아 신고 출입구에 진입한 후 다시 헤비 부츠로 바꾸어 훅 샷을 쓰면 통과 할 수 있다(단, 중간에 조개 모양의 적이 나오는데 무시하고 그냥 지나가자).

루트 공주와 만났던 장소로 다시 가 보자. 여기서는 2개의 불을 붙여야 되는데, 물이 빠져서 활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숲의 신전에서 스위치를 눌렀던 방법과 동일하게 불화살을 만들어 양 촛대에 불을 붙이자. 진행하면 적을 전멸시킨 후 열쇠를 얻도록 하자.

열쇠를 얻었으면 중앙의 문을 열자. 중앙의 문을 연 뒤 훅 샷을 써서 위로 올라가자. 그러면 전과 같이 트라이포스가 새겨진 문양이 나오는데 여기서 전과 같이 젤다의 자수곡을 부르자. 그러면 다시 물이 차 오를 것이다(2번째 장소). 자! 이제 2층을 탐험해 보자. 물기둥과 스위치가 있는 곳이 또 나오는데 우선 물기둥에 올라간 후 스위치를 활로 쏘도록 하자. 그러면 위로 올라갈 수 있게 되고 그곳에는 또 다른 트라이포스 마크가 있다(수위 조절의 마지막 장소). 단, 수위조절은 1단계-2단계-3단계의 순서로만 가능하다. 역순은 불가능함.

수위를 조절해서(2층까지만 올림) 루트 공주와 만났던 곳의 바로 위층으로 가 보자(처음에 물을 통해 간 것은 3층이었음). 그곳에 가면 벽에 금이 가 있는 곳이 있는데 그곳은 폭탄으로 길을 열 수 있게 되어 있다. 그곳에서 작은 열쇠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중앙의 통로들은 방을 나서면 문이 잠기는데 주변의 횃불을 이용해 불화살로 다시 열 수 있다. 그리고 물을 2층까지 올린 후 중앙 통로로 들어간 후 쭉 내려가 보자. 전에 있던 발판이 물 때문에 없어지고 그곳으로 내려갈 수 있을 것이다(물의 신전에서 가장 어려운 트릭이다). 그곳에 가면 스위치가 있고, 그 스위치를 누르면 적이 엄청나게 쏟아져 나온다. 그러므로 원거리에서 스위치를 누르고 나오는 적은 훅 샷으로 하나하나 차근차근히 없애자. 적을 전멸시키면 길이 열린다. 그러면 작은 열쇠를 하나 더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다시 물을 최상층까지 올린 후 열쇠로 잠긴 문을 열자. 물과 블록이 떠다니는데 이곳은 훅 샷으로 쉽게 지나갈 수 있다. 이곳을 지나면 또 하나의 트릭이 나온다. 우선 방해가 되는 적들을 활로 다 제거하도록 하자. 그런 후 헤비 부츠를 신고 사진에 나온 장소를 참고해서 훅 샷을 쏘자. 그런 후 석상을 타고 넘어 간 뒤 스위치를 누르자. 그러면 훅 샷을 이용해 건너편으로 이동이 가능할 것이다. 이동 후에는 다시 스위치를 눌러서 석상 위에 올라타자, 그 후 다시 스위치를 누르면 성공!!

중간 보스로 다크 링크가 나온다. 이 녀석은 링크와 동일한 기술을 사용하는데 움직임도 장난이 아닐뿐더러 공, 방, 회피가 거의 완벽하다. 게다가 특별한 약점도 없다. 클리어 하는 방법은 2가지. 하나는 노가다. 우선 록온을 한 뒤 계속 공격하자. 그러다가 운이 좋으면 20번 중에 한번 골로 맞는다. 거리를 떨어지게 한 후 공격하면 좀 더 확률이 높다. 쉽게 클리어 하려면 공격 마법인 데인의 화염을 난사하자. 이 녀석은 마법은 가드하지 못하므로 노미스로도 클리어할 수 있다(단, 마법 약이 필요). 보스를 클리어 하면 훅 샷의 강화판인 롱 훅 샷을 얻을 수 있다. 이 던전은 거의 클리어 한 거나 다름없다.

시간의 노래로 블록을 제거한 후 진행하자, 계곡이 나오는데 소용돌이를 피하면서 진행하자(헤비 부츠는 안됨). 만약 소용돌이에 빠지면 HP가 소모될 뿐만 아니라 다시 시작해야 된다. 끝까지 다 진행하면 작은 열쇠를 얻을 수 있다. 단, 그 전에의 문은 활로 열자. 다음으로 수위를 2층까지만 올린 후 스위치를 활로 누르자. 그런 후 제자리에서 롱 훅 샷을 쓰면 지나갈 수 있다. 안에 들어가면 전에 나왔던 블록이 나오는데 이 블록을 밀자. 그러면 작은 열쇠를 하나 더 얻게 될 것이다.

전에는 길이가 짧아 건너가지 못했던 가시밭을 이젠 롱 훅 샷이 있어 지나갈 수 있을 것이다. 다음은 적들과 소용돌이, 그리고 돌의 3중 트랩이 나오는데 타이밍을 잘 계산해서 건너편으로 가자. 그 다음에는 또 다른 트릭이 나온다. 우선 물 속의 적을 훅 샷으로 전멸시킨 후, 측면의 벽을 잘 보면 금이 가 있어 폭탄으로 제거가 가능하다. 그리고 반대편 쪽 벽도 마찬가지로 폭파가 가능하다(주변의 모양과 벽이 좀 틀리다). 그런 후 블록을 밀어서 스위치를 누르자. 다음 장소는 물기둥을 이용해 점프를 하면 쉽게 지나갈 수 있다(단, 스위치의 제한 시간에는 주의하자). 이곳을 지난 후 왼쪽으로 가면 보스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다음 수위를 최고까지 올린 후 롱 훅 샷을 이용해서 보스가 있는 곳으로 가자. 톱니바퀴가 방해하는 데다가 바닥까지 미끄러워서 좀 짜증이 난다. 여하튼 여기만 지나면 보스다!








EVENT
현자의 사이

루트 : 링크, 확실히 피앙세로서 내가 선택했던 적이 있지. 그리고 조라의 마을과 사람도 원래대로 되돌려 주었어. 그럼, 그 보답으로 ‘내 영원한 사랑을 받아!’ 라고 말하고 싶었던 적이 있지만 그것은 지금에 나에게는 불가능한 바램일 뿐. 나는 물의 현자로서 물의 신전을 지키지 않으면 안돼. 그리고 당신 ‘젤다’라는 공주를 찾고 있지? 나에게는 숨길 수 없다고 후훗. 젤다 공주는 살아 있어! 나는 알 수 있어. 그럼, 당신의 활약을 믿고 이 메달을 줄게! 잘 받아!

시크 : 호수의 물에서 마의 힘이 사라지고 있어. 링크 해냈군. 루트 공주가 나에게 감사를? 그런가, 그녀를 위해서라도 하이랄의 평화를 빨리 찾아야만 돼. 자, 보아라 링크. 자네와 루트 공주의 힘으로 마물을 물리쳤어. 호수는 다시 푸른 물로 가득 차고 모든 것이 점점 본래의 모습을 되찾아가고 있어.


그리고 이벤트 후 떠오르는 태양을 향해 활을 쏴 보자. 그러면 불꽃의 화살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MP 소모).

데스 마운틴 화구에 보면 바위 2개로 막힌 동굴이 있을 것이다(입구 위쪽). 이 바위를 햄머로 깨고 들어가 보면 MP를 2배로 해 주는 요정을 만날 수 있다.


카카리코 마을

다음은 카카리코 마을로 다시 가 보자. 그러면 불타고 있는 카카리코 마을을 볼 수 있게 되고 사악한 기운이 올라가는 것도 볼 수 있다. 하지만 시크가 그 사악한 기운에 부상을 당하게 되고 링크마저 그 사악한 기운에 당하고 만다. 그러나 이 이벤트 후 시크는 링크에게 어둠의 녹턴을 배우게 된다.

우물 아래

다시 어린 시절로 돌아가 보자. 그리고 풍차를 돌리고 있는 방으로 다시 간 후 전에 배웠던 바람의 노래를 불러 보자. 그러면 우물 안에 있는 물이 빠지면서 우물 안에 새로 생긴 던전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된다.
이 던전은 상당히 골 때리는 던전이다. 벽을 통해 바깥으로 나가기도 하고 문이 열고 보니 벽이 되는 ......
처음 시작 지점에서 계속 내려가다 보면 해골이 보일 것이다. 해골 옆에 숨겨진 길이 있으니 거기로 들어가자.
안보이는 길로 들어온 이 곳에선 할 일 이 없다. 그러니 물길을 따라가자. 가다보면 트라이포스 마크가 있는데, 여기서 젤다의 자수곡을 불러 내려가자. 그러면 전의 보스였던 모파와 비슷하게 생긴 중간보스가 나온다. 이 중간보스를 없애려면 바닥에 나있는 네 개의 세포들에게 잡혀야 한다. 그러면 본체가 나와서 링크를 공격하려드는데, 이 때, 재빨리 구석으로 가서 본체를 록온하고 사정없이 난도질하다보면 없앨 수 있다. 이 보스를 죽이면 진실의 안경을 얻는다.

@어둠의 신전@
카카리코 마을의 신전에 가서 어둠의 노래를 불러보자. 그러면 어둠의 신전으로 워프가 된다. 맨 처음 들어간데 에는 가운데 낮은 판자를 기준으로 둥그렇게 횃불이 놓여져 있다. 데인의 불로 한번에 불을 붙이자. 문이 열린다.
이 던전은 어름의 던전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쉽다. 하지만 주의 할 점 한가지!!!!! 길을 헤매게 되면 이 겜 자체가 싫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플레이어들마다 만반의 준비를 하자.
롱훅샷을 써서 건너오자. 이 곳에는 안 보이는 길이 많이 있다. 안 보이는 벽에서 얻어야하는건 컴파스와 호버부츠다.
15분 정도면 충분히 찾을 수 있다. (좀비는 태양의 노래로 상대하자)
2가지 아이템을 얻었으면 처음위치로 오도록 하자. 가운데에 있는 넙적한 것을 해골 석상이 있는 방으로 향하게 돌려야 한다. 돌리면 반대편의 인면상의 혀가 길어진다. 아까 얻은 호버부츠를 신고 공중을 건너자. 앞에 있는 눈알로봇을 피해 안보이는 길로 들어가자.

진실의 안경을 사용하면 해골이 있는 곳이 보일 것이다. 이 해골이 있는 곳으로 벽을 밀면 길이 열릴 것이다. 이 길은 호버 부츠로 건너가자. 다음 연이어 나오는 언데드 몬스터들을 전멸시켜 컴파스를 얻자(언데드를 상대할 때에는 태양의 노래가 중요하다). 그리고 회전 낫이 있는 곳에서는 대미지를 주의하며 진행하자. 다음은 해골이 떨어지고 길로틴이 있는 곳으로 가 보자.

이제는 넓고 길로틴이 많은 장소로 오게 되는데, 이곳에서는 우선 하늘에서 떨어지는 손을 먼저 제거하자(이 적에게 잡히면 처음으로 되돌아가 버린다. 숲의 신전에도 있었던 적이다). 다음 길로틴을 넘어간 후 상하로 움직이는 블록에 올라타자. 그러면 톱니바퀴와 수정이 나오는 곳이 있는데, 우선 수정을 다 먹은 후 거리를 두고 떨어져서 폭탄 쥐로 아이빔을 쏘는 녀석을 제거하자. 그러면 수정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수정을 다 얻으면 길이 열릴 것이다. 이 길을 들어가면 압사트랙이 있다. 우선 진실의 안경으로 숨어 있는 블록을 찾은 후 블록을 중앙으로 밀자. 그러면 트랙을 막을 수 있을 것이다. 그후 측면의 길로 가서 아이템을 얻은 후 이번엔 블록을 잡아당기자. 그 후 블록에 올라타서 2층으로 올라간 뒤 트랩과 호버 부츠를 이용해서 스위치를 누르자. 그러면 열쇠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다음 수정을 다 얻어야만 진행이 가능한 곳이 또 나오는데, 이 수정은 진실의 눈과 훅 샷의 콤보로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나면 큰 해골 덩어리가 나오는데, 우선 적을 전멸시킨 후 해골 덩어리에 폭탄을 던지자. 그러면 열쇠를 얻을 수 있다.

다음으로는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나온다. 이곳은 헤비 부츠로 해결하자. 그리고 눈 위의 스위치에서 화염을 발사하는 곳도 있는데 이곳은 활로 해결할 수 있다. 그리고 진실의 눈으로 숨겨진 통로를 볼 수 있다. 이 통로는 호버 부츠를 써서 날아가자.

하지만 적을 전멸시켜도 아이템이 안 나오는 방이 있다. 이 방에서는 우선 적을 전멸시킨 후 이상한 바닥을 폭탄으로 파괴시키자. 그러면 열쇠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블록을 사진의 위치로 옮긴 후 올라가자(참고로 이 지역은 처음 부근과 연결되어 있다. 유용한 지식이니 알아두자). 그러면 커다란 배가 나오는데 트라이포스의 문양 앞에서 젤다의 자수곡을 부르면 배가 움직일 것이다.

배 안에서는 스탈포스 2마리가 등장하는데 1마리만 죽여도 된다. 배가 다음 부두에 닿으면 배가 침몰하기 전에 재빨리 내리도록 하자(멍하니 있으면 다시 플레이해야만 한다). 그리고 배에서 내린 후 폭탄화가 밀집되어 있는 곳이 있는데 이곳은 활로 공격하면 다리를 내릴 수 있다.

측면의 방으로 가서 아이템을 얻자(단, 진실의 안경은 항상 휴대해야만 된다). 그리고 나무벽이 좁혀오는 트랩이 있는데 이것은 데인의 불로 일소할 수 있다. 다음 진실의 안경을 써서 보스가 있는 곳으로 가 보자.

네이버에서 1시간이나 찿았요 ㅠㅠ
  • 2
  • 영자님 수고하심니다.
  • 2006-02-05 22:41
  • 4
  • 영자님.. [2]
  • 2006-01-27 15:28
  • 5
  • 얼짱 게식판 [2]
  • 2006-03-29 20:27
  • 6
  • 2mb는.. [3]
  • 2006-02-25 20:19
  • 7
  • ㅠㅠ2mb 질문요 [2]
  • 2006-02-24 20:39

  • profile

    툴리

    2006.02.09 11:50:42

    감사합니다. 자료실에 반영하겠습니다. ^^`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을 하여주세요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요청게시판 입니다. 글쓰기전 읽어 보세요. [28] 툴리 2005.12.20 43814
    5738 운영자님...자료 요청드립니다... [1] GreenWorld3 2006.02.08 469
    5737 겜 요청좀... [4] 천영목 2006.02.08 484
    5736 전다의 전설 시간의오카리나 임주환 2006.02.08 456
    » [re] 전다의 전설 시간의오카리나 [1] 이병권 2006.02.08 1516
    5734 요청이요 [2] 오정화 2006.02.08 498
    5733 만화 자료실 [5] t없e맑은OrOl 2006.02.07 513
    5732 운영자님 [1] 정재원 2006.02.07 460
    5731 ㅈㅅ-_- 여신전쟁2가아니고-_- 천사제국2? 가? 그거 [4] Dark、rose 2006.02.07 612
    5730 질문이요 ㅜ [1] 류연님 2006.02.07 472
    5729 운영자님 이게임 혹시 있으면 올려주세요 [4] 최철 2006.02.07 535
    5728 갑자기 삼국전기 플러스가 [1] 소요자 2006.02.07 704
    5727 하하하;;;;;여신전쟁2 에 대해 [1] Dark、rose 2006.02.07 683
    5726 ㅠ.ㅠ [1] 이재석 2006.02.06 546
    5725 마메론 0.84 [2] 이재석 2006.02.06 781
    5724 게임 올려주세요 영자님 부탁! [2] 토닉 트러블 2006.02.06 500
    5723 이거 정말 미치겠네 [1] 방랑자 2006.02.05 472
    5722 도스박스에관하여/./ [3] 이재석 2006.02.05 585
    5721 편의점1 이요 라퓨타 2006.02.05 919
    5720 바람돌이2p키 박찬샘 2006.02.05 508
    5719 게임자료 요청 하겠습니다... [2] 시민 2006.02.05 575


    사이트소개광고문의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사이트맵
    익명 커뮤니티 원팡 - www.one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