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과 즐거움 Tooli의 고전게임 - 툴리의 고전게임
회원가입로그인사이트 소개즐겨찾기 추가
  • SNS로그인
  • 일반로그인

수다방

전체 글 보기공지사항자주묻는질문요청&질문자유게시판가입인사게임팁&공략내가쓴리뷰매뉴얼업로드게임동영상지식&노하우삶을바꾸는글감동글모음공포글모음명언모음회원사진첩접속자현황회원활동순위Tooli토론방추천사이트IRC채팅방출석체크방명록



글 수 364


GOURANGA먼저 치고 엔터지고 지운담에 아래치트쳐

EATSOUP 정비소에서 무료 업그레이드.
GOREFEST 사람을 죽이면 피가 나온다.
GODOFGTA 모든 무기 가지기.
BUCKFAST 시민들이 전부 공격을 한다.
RSJABBER 무적키가 생기며 화살표를 따라가면 스테이지 클리어
MADEMAN 모든 갱조직들에게 최고의 존경을 받음.
ARSESTAR 죽어도 무기를 잃지 않는다.
DANISGOD 돈 200,000$를 가지고 시작.
SEGARULZ 경찰에 잡혀갈수있는 횟수 10번으로 늘어남.
VOLTFEST 일렉트로닉건 무제한.
FLAMEON 화염 방시기 무제한.
SCHURULZ 더블 데미지
HUNSRUS 투명 인간!
NEKKID 시민들이 누드가 된다.
FISHFLAP 모든 차가 미니카.
UKGAMER 모든 스테이지,보너스 레벨을 할수 있다.
TUMYFROG 모든 스테이지,보너스 레벨을 할수 있다.
GOREFEST 무기를 전부 가지고 아모도 최고
BUCKFAST 생명을 99까지 올린다.
DANISGOD 더블데미지의 제한없는 파워업
SEGARULZ 감방에서 나올 수 있는 카드가 무제한
















아무리 탱크로 경찰 죽이고 도망치다 이런식으로 플레이하시는분 많이 봤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돈도 잘 안벌릴 뿐더러 경찰만 죽여서 다음판으로 진행하기 힘듭니다.

판 이동은

1판 → 2판 = $ 1000000
2판 → 3판 = $ 3000000
3판 →엔딩 = $ 5000000

입니다.

미션을 하시는게 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럼 이 공략 보시고 참고하시고 도움 되시고 ..
따로 복사해서 GTA2 할때 참고하시길





----------------------------------------

1. GTA 2
GTA 2의 전체적인 맥락은 간단하다. 게이머는 범죄조직의 의뢰를 받고 도시를 돌아다니며 미션을 수행하는 형식이다.
그러나 GTA는 자유도가 높아서 미션을 꼭 수행하지 않아도 진행할수 있다.(물론 미션을 수행하지 않고는 진행하기 어렵다.) 각 도시에는 3개의 조직이 존재한다. 이 3조직은 서로 대립하고 있으며 주인공의 처신에 따라서 적대하기도 하고 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 것이다.

2. GTA의 기초적인 플레이!
필자의 주위에도 GTA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대개 차 뺏어 타고 도시를 질주하다 경찰오면 죽이고 도망치다 또 경찰 오면 죽이고, 이런 식으로 진행하는 사람들도 많이 보았다.
물론 이렇게 진행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진행하다보면 수많은 난관에 부딪치게 된다.
경찰들이 호락호락하지 않을뿐더러 경찰만 죽여서는 다음 판으로 진행하기 힘들다.
가장 쉽고 만만한 방법이 미션을 공략하는 방식이다. 그럼 미션은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까?

3. 기본적인 키 조작

화살표 키 Space Bar Left Ctrl
방향대로 움직이기 Jump, Side Break 무기 사용

Z, X Enter Tab
무기 바꾸기 차에 타기, 내리기 트림, 경적소리 내기

Alt+방향키 F6 F7
둘러보기 일시정지, 미션수행상태확인 메시지 다시보기

F9
지명확인

4. 미션 공략법
미션은 각 조직에게 받아서 수행한다. 미션을 받기 위해서 가장 핵심적인 포인트(!)는 '우호도'와 '화살표'이다.
먼저 우호도는 게임화면 좌측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거기엔 이상한 도형(?)과 그래프가 있는데 도형들은 조직의 상징마크이고 그래프로 우호도를 확인한다.
오른쪽 '+'쪽으로 갈수록 사이가 좋고 반대쪽은 당연히 사이가 나쁜 것이다.
각 조직의 우호도에 따라서 조직들이 주인공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진다. 예를 들자면...

◆◆◆◆◆◆◆◆◆◆◆◆◆◆◆◆◆◆◆◆◆◆◆◆◆◆◆◆◆◆◆◆◆◆◆◆◆◆◆◆◆◆
'-'쪽 2칸 ∼ 중간(제외) : 이 조직과의 사이가 조금 나쁘다. 주인공이 차를타던 걸어지 나가 던 권총, 즉 PISTOL을 갈겨댄다. 그리 위협적이지는 않지만 주 의하도록 하자.
'-'쪽 4칸 : 조직과의 나이가 나쁘다. 주인공이 지나가기만 하면 기관총을 갈겨댄다. 기 관총의 위력은 상당하므로 이 조직의 구역을 지나가려면 상당한 용기가 요구될 것이다.
'-'쪽 최고치 : 이 조직은 주인공을 완전히 적으로 돌려버렸다. 참고로 이 단계는 1판과 2, 3 판과 다르다. 1판은 -쪽 4칸과의 효과와 동일하다. 2판과 3판에서는 각 조직 고유의 무기를 갈겨댄다. 이 상태까지 갔다면 그 조직의 구역을 도보로 지나 가는 자살행위는 하지 말자-,.-
'+'쪽 2칸 ∼ 중간(포함) : 조직과의 사이가 조금 좋다. 이 상태로는 초급 미션을 조직으로부 터 받을수 있다.
'+'쪽 4칸 : 조직과의 사이가 좋다. 이 상태에서는 중급미션을 조직으로부터 받을수 있다. 또, 이 상태에서는 주인공과 적대하는 조직을 보면 총을 갈겨준다.
'+'쪽 최고치 : 조직과의 사이가 아주 좋다. 이 상태에서는 고급미션을 조직으로부터 받을수 있다. 거기다가 경찰이나 경찰차만 보면 총부터 갈긴다. 만약 경찰한테 쫓기 는 중이라면 이 조직의 본거지나 구역으로 도망치면 도움을 받을수 있을것이다.
◆◆◆◆◆◆◆◆◆◆◆◆◆◆◆◆◆◆◆◆◆◆◆◆◆◆◆◆◆◆◆◆◆◆◆◆◆◆◆◆◆◆

위에서처럼 우호도에 따라서 받을수 있는 미션이 달라지게 된다. 각 조직의 구역에는 대개 5대의 전화기가 있다.(미션용 전화기. 조직안내 전화 제외)각각 초급용 전화기 2대, 중급용 전화기 2대, 고급용 전화기 1대이다. 미션을 받는 방법은 우호도를 난이도에 맞게 어느정도 올린다음 그 조직의 구역을 돌아다닌다. 돌아다니다보면 각 조직의 고유한 색깔화살표 안쪽에 작은 화살표가 붙어서 2겹의 화살표가 나온다.(1겹화살표는 아무것도 아니다. 속지 말길. 필자도 처음엔 이거에 속아서 엄청 헤맸다...) 안쪽 작은 화살표가 난이도를 보여준다. 초록색은 초급미션, 노란색은 중급미션, 빨간색은 고급미션이다.... 당연히 뒤로갈수록 어려워진다. 이정도며 미션을 받을수 있을 것이다. 미션들은 다양한 목표가 있다. 전화를 받게되면 미션명과 목적을 가르쳐 주는데 매우 유감스럽게도 영어로 나온다.--;; 미션 공략은 뒤에 하겠다. 미션을 끝마치면 난이도에 따라 보수가 결정된다. 어려울수록 돈을 많이 준다.(당연한가?) 이런식으로 미션을 하다보면 돈이 모이고 일정 금액이 올라가면 다음 도시로 이동할수 있다. 1판에서 2판가는데는 백만불이 필요하고 2판에서 3판은 삼백만불, 3판에서 엔딩은 오백만불이다. 이렇게 엄청난 액수에 놀랄수도 있지만 미션을 수행하다보면 금방 모이게 되어있다. 경찰죽이고 탱크 뺏어타고 해서 버는돈으로는 위의 액수를 모으기란 어렵다. 경찰죽인다고 돈을 많이주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각 판 이동방법은 위 금액을 모으면 돈 숫자가 빨간색으로 변하면서 어떤 대멀아씨가 나와서 화살표를 따라 이동하라고 한다. 빤짝이는 보라색 화살표를 따라서 건물 안(처음 시작하는 곳 옆이다.)으로 들어가면 다음 도시로 이동한다. 세이브하는 방법은 각판 맨 처음 시작하는 곳에서 바로 위(건물 안. 다음판으로 이동하는곳과는 다름.)로 올라가면 된다. 세이브 한번 금액은 50000냥으로 만만치 않은 돈이다. 하지만 자주 이용하게 될곳이다. 대개 미션 2∼3개 하고나서 세이브하면 된다.

5. 경찰에 대해!
GTA의 도시를 주름잡는 짭새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넘들은 죽여도 죽여도 끝이 없다.(경찰 인력이 남아나나?) 주인공이 조금만 잘못해도 죽자 사자 쫓아와 죽이거나 체포한다. 경찰들에도 등급이 있다. 보통 경찰이랑 특수경찰(SWAT), 그리고 특수요원(SPECIAL AGENT)과 공포의 군바리들이다. 주인공의 하는 짓거리에 따라 경찰마크가 6개까지 올라간다.

◆◆◆◆◆◆◆◆◆◆◆◆◆◆◆◆◆◆◆◆◆◆◆◆◆◆◆◆◆◆◆◆◆◆◆◆◆◆◆◆◆◆
경찰마크 1개∼2개 : 경찰차가 쫓아와 주인공을 차에서 끌어내려 두들겨 팬다. 체포되면 가 진무기 모두 압수당하고 미션수행중 일때는 미션이 실패로 끝난다.(죽 을때도 마찬가지) 경찰이 달리는 속도는 따돌릴수 있을 정도이다.

경찰마크 3개∼4개 : 경찰들이 도로에다 바리케이트하고 경찰차 세워놓고 특수경찰까지 출 동한다. 특수경찰들은 체포고 뭐고 없다. 무조건 총쏴서 죽인다. 경찰 이 달리는 속도는 경찰마크 3개일 때 주인공과 비슷하고 4개일때는 조 금더 빠른 듯...

경찰마크 5개 : 특수요원들이 출동한다. 차도 검은색에다 스피드도 빠르고 내구력도 짱이다. 검은 옷을 입은 요원들은 각종 화기로 무장하고 있으며 장갑도 강하다. 도로 에 바리케이트 치는것도 얘네들로 교체된다. 경찰마크5개일때는 짭새들을 달려서 따돌릴 생각 하지 말자. 참고로 FBI 요원들이다.

경찰마크 6개 : 경찰마크 6개가 되는 순간주변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아진다. 계엄령이 깔리면서 행인들은 어디론가 사라지고 차들도 조금씩 사라진다. 잠시후 군인들이 사방에 깔리고 군용 트럭과 장갑차, 탱크들이 도로를 배회한 다. 이 상태에서는 죽었다고 봐야한다. 길거리마다 탱크와 군인들이 넘 쳐서 아무리 쌈박질에 자신 있다고 해도 순식간에 벌집된다. 물론 탱크 뺏 어탈수도 있지만 탱크들이 3대씩 바리 케이트 곳에서는 순식간에 박살난 다. 알아서들 살아남길...
◆◆◆◆◆◆◆◆◆◆◆◆◆◆◆◆◆◆◆◆◆◆◆◆◆◆◆◆◆◆◆◆◆◆◆◆◆◆◆◆◆◆

위에서처럼 경찰들의 위력은 장난이 아니다. 하지만 GTA2에서 가장빠른차가 경찰차인데 이거한번 끌지않고서는 GTA2를 해보았다고 말할수 없다. 그래서 경찰떼는법을 모두 적어보았다.

6. 경찰을 따돌리자!!!
①구석에 처박혀있는다 : 경찰마크 1개에서만 통하는 방법이다. 1분정도 경찰에게 걸리지 않 고 조용히 지내면 경찰들 사라진다. 돈이 들지않고 쉬운 방법이므 로 자주 이용하게 될 방법이다. 하지만 2판부터는 경찰들이 길거리 에도 돌아다니므로 주의하자. 또 경찰마크 2개부터는 하루종일 기 다려도 안 없어지니 주의.

②미션을 깬다 : 미션이 끝나면 경찰마크가 몇 개가 던간에 모두 떨어진다. 하지만 경찰이 붙은 상태에서는 미션을 진행하기 어려우므로 조금 힘든 방법이긴 하다.

③정비소에서 차의 색깔 바꾼다 : 정비소에가면 여러 가지 차에대한 옵션이 있는데 그중 하 나가 페인트를 다시 칠하는 것이다. 오천불이 들어가며 색깔이 바뀌며 아무리 걸레같은 차라도 터지지 않은 이상 쌔끈하게 바꿔준다. 역시 경찰마크가 몇 개이던간에 전부 떨어진다. 단지 돈이 조금 들어가고 일정지역에서 밖에 통 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④경찰한테 뇌물먹인다 : 제목처럼 직접 뇌물을 먹인다는게 아니라 도시를 돌아다니다 보면 초록색 둥그런 원안에 $표시가 되있는 아이템이 있다 이 아이템을 먹으면 경찰이 모두 떨어진다. 하지만 이 아이템이 흔하지 않아서 찾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도 확실한 방법중 하나.

⑤KILL FRENZY를 먹는다 : 도시에 널린 아이템중 하나가 초록색 원안에 해골이 그려진 Kill Frenzy라는 아이템이다. 이 아이템을 먹으면 일정시간안 에 경찰이나 민간인 차들 중에서 한가지를 몇 개를 없애라하 는데 무기는 무한대이다. 다만 어떤 무기가 걸릴지가 알수 없 고 경찰도 붙는다. 그럼 왜 이 방법이 경찰떼는 방법이냐하면 아이템 먹고 시키는 거 다하면 경찰마크 전부 떨어진다.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은 방법...

⑥그냥 잡혀준다 : 농담아니다. 위급할때는 그냥 잡히는게 더 효과적일수 있다. 죽는거보다 는 낫다. 절대 죽지말고 잡히길. 죽는건 몇번죽으면 게임오버지만 잡히는 건 미션만 많이 해결해 놓는다면 상관없다. 하지만 미션도중에는 시도할
수 없는 방법이고 무기를 압류당한다는 것이 문제점..

이정도만 알면 경찰들이 만만해 질 것이다. 그럼 본격적으로 미션을 공략하겠다.

7. 미션공략
★AREA1 - 상업지구(DOWNTOWN)
◈조직설명
YAKUZA - 유명한 야쿠자. 전용차는 파란색차에 엔화마크 붙어있는 차이다.(MITSBUSHI였 던가? 기억이 잘 안남.) 꽤 빠르고 쓸만하다.
LOONIE - 한쪽눈 애꾸아찌가 두목인 집단. 차 열라 후졌다. 크기도 엄청 작고, 스피드도 그 리 빠르지 않다. 굳이 이차 타려고 애쓰는 사람 없을거다.
ZAIBATSU - 앞으로도 많이 보게될 조직. 이 조직은 앞으로도 계속 나온다. 이 조직 전용 차인 Z-TYPE은 속도가 경찰차빼고 가장 빠른 차인 B-TYPE과 맞먹는다. 그런데 키보드에 조금 민감하게 반응해서 조작하기가 쉽지는 않다.

①YAKUZA미션 - 초급미션

◎BANK ROBBERTERY
은행털이 미션이다. 전화받고나서 화살표를 따라가면 차가 한 대 기다리고 있다. 이 차를 타고 화살표를 따라가다보면 은행이 나온다. 차에서 내려서 은행 입구를 보면 두명의 경비가 지키고 있다. 기관총으로 갈겨주자. 두명을 죽이면 갑자기 경보기가 울린다. 죽인다음 재빠르게 차가 있는곳으로 돌아가자. 경보기가 울리면 자동으로 경찰마크가 3개 붙으니 조심하자. 화살표를 따라가다보면 정비소가 나오는데 페인트 칠하는 곳으로 들어가면 차색깔 바뀌면서 경찰이 모두 떨어진다. 당연히 돈은 안든다. 화살표를 따라가서 차를 건물안에 넣으면 미션 성공.

◎GET THE ZITZAKI
이번 미션은 상당히 쉽다. ZITZAKI박사를 데려오는 것이다. 전화를 받은 후 화살표를 따라가면 야쿠자차가 한 대 보인다. 이걸 타고 화살표를 쫓아가자.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은 어떤 건물 앞인데 그곳에서 경적을 울리면 ZITZAKI박사가 건물에서 나와서 차에 탄다. 박사를 태우고 화살표 따라가서 건물에 데려다주면 미션 성공.

* 중급미션 *
◎HAPPY GAS SMASH
전화를 받자. 그럼 화살표가 나온다. 따라가다보면 어떤 공터인데 차 두 대가 기다리고 있다. 그 차들 앞에서 경적을 울리자. 주의할점은 경적을 울린후에 바로 차에서 내려야 된다. 안그러면 차하고 같이 통째로 날아간다. 경적을 울리면 차에서 LOONIE조직원들이 나와서 갑자기 공격한다. 가볍게 아작내주자. 열받은 주인공. 복수를 위해 거리에서 ICECREAM VAN을 훔치자. 훔친차에다 정비소로가서 폭탄을 장착하자. 그런다음 화살표를 따라서 LOONIE조직의 기지로 가자. 건물 앞에 차를 댄다음 시한장치 누른다음(컨트롤키) 튀자. 그럼 건물이 박살나면서 임무 성공.

◎FOLLOW THAT TRAITOR
전화를 받자마자 화살표를 쫓아가자. 늦장부리면 게임오버 된다. 화살표는 어떤 조직원을 가리키고 있는데 주의할점은 이넘을 죽이라는게 아니다. 조금씩 따라가기만 하자. 그넘이 주인공을 발견해도 미션 실패로 끝난다. 그넘을 미행하다보면 그넘이 건물로 들어간다. 그러면 야쿠자 두목이 나와서 한 사람과 접선하란다. 화살표를 쫓아가면 한놈이 기다리고 있다. 그넘한테 다가가면 주인공과 같이 가게 된다. 같이 차에 타고 화살표를 쫓아가면 건물옆에서 3놈이 기다리고 있다가 기관총을 갈겨댄다. 차로 밟아버리자. 이놈들 죽이면 미션성공.

◎GET GAMMA REI
이번 미션은 GAMMA REI라는 놈을 구출(?)하는 것이다. 먼저 미션을 진행하려면 병원차(MEDICAL CAR)가 있어야 한다. 병원차 부르는 방법은 길거리에 있는 사람은 어느 정도 죽인다. 많이 죽이면 경찰이 붙으니 조심하자. 그러면 어디선가 사이렌 소리가 들리는데 그쪽으로 가면 병원차가 오고 있다. 훔쳐타자. 대신 떨군 의사들은 죽이지 말자. 이놈들은 죽은 사람도 살리는 위대한 능력이 있어서 죽이면 경찰이 붙는다. 병원차를 타고 병원으로 가자. 병원앞에서 사이렌을 울리자(TAB키). 그러면 한놈이 건물에서 나와서 병원차에 탄다. 이놈 데리고 가다보면 추적자가 붙으니 조심하자. 건물로 데려다 주면 미션 성공.

* 고급미션 *
◎SWAT VAN SWIPE
이번 미션은 간단(?)하다. SWAT VAN 흠쳐서 갖다주면 된다. SWAT VAN을 훔치는 방법은 말 안해도 알거라 믿는다. 깽판치다보면 나온다.--;; 나오면 훔쳐서 화살표가 가르키는 곳에 갖다주자.

◎STOP THE TANK
이번 미션엔 탱크가 나온다. 하지만 너무 쫄지 말자. 탱크가 물먹었는지 대포 한발도 안쏜다. 전화를 받자마자 화살표를 따라가자 대로를 따라서 탱크 1대와 그 주위를 조직원들이 호위하고 있다. 먼저 조직원부터 처리하자. 그런 다음 탱크에다가 로켓런처를 4발 날려주면 터진다. 그럼 미션 성공. 주의할 점은 서두르지 않으면 탱크가 죽 가다가 야쿠자 조직의 신형 자동차를 날려버리면서 미션이 실패로 끝난다. 그리고 처음에 시작할 때 주는 로켓런처 꼭 챙겨가자.

②ZAIBATSU 미션 - 초급미션

◎COP CAR CRUSH
전화를 받으면 ZAIBATSU의 조직원 하나가 경찰에 정보를 팔려 한다고 한다. 먼저 화살표를 따라가서 세워져 있는 경찰차를 뽀리자. 그 차를 타고 화살표가 가르키는 곳에 가서 사이렌을 울리면 한놈이 경찰차에 탄다. 그대로 ZAIBATSU의 크레인 앞에 차를 댄다음 내리자. 그러면 크레인이 차를 부수면서 미션 성공.

◎WHEELER DEALING
이번 미션은 화물 배달이다. 화살표를 따라서 화물을 얻은다음 도시곳곳의 사람 4명에게 화물을 갖다주는 것이다. 전부 돌리면 미션 성공. 주의할점은 시간제한을 주의하자.

* 중급미션 *
◎LICK THOSE LOONIES
전화를 받고서 길거리 아무차나 훔쳐서 폭탄을 장작하자. 그런다음 화살표를 따라가자. LOONIE의 건물에 차를 넣으면 건물이 터진다. 그곳을 빠져나와 화살표를 따라가면 VAN이 나오는데 이걸타고 화살표를 따라가면 조직원들이 나온다. 조직원들에게 접근해서 경적을 울리면 차에 탄다. 차를 타고 아까 그곳으로 다시 가면 LOONIE조직원들이 떼거지로 몰려있다. 차에서 내려서 우리편 조직원이랑 같이 박살을 내주자. 모두 죽이면 미션 성공.

◎AMORED CAR CRASH
이번 미션은 YAKUZA의 무장전용차(?) 2대를 부수는 것이다. 얼핏 들으면 간단하지만 조금 어렵다. 무장한차라 그런지 로켓런처를 아무리 갈겨대도 흠집도 안난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아무차나 집어탄다음(작은차 말고) 무장한 차를 벽으로 밀어 붙인다음 차에서 내려서 탔던 차를 무기로 부수면 무장한 차도 같이 터진다. 아니면 무식하게 계속 들이받아서 박살내는 방법도 있지만 주인공도 같이 뽀작날 가능성이 높고 차에 폭탄 장착해서 공격하는 방법도 있지만 자금도 들고 시간이 한정되어 있어서 권하고 싶지 않은 방법이다. 2대를 부수면 미션 성공.

◎BANK VAN THEFT
전화를 받고 화살표를 쫓아가자. 그곳에 도착하면 트럭 1대가 기다리고 있고 1명이 트럭에 타는 모습을 볼수 있다. 차가 출발하자마자 쫓아가서 훔쳐타자. 훔친차를 타고 조금가다가 차에서 내리자. 이유는 YAKUZA조직이 차 3대를 보내서 공격한다. 모두 죽이자. 그런다음 다시 트럭을 타고 건물에 넣으면 미션 성공.

* 고급미션 *
◎BIG BANK JOB
먼저 트럭을 훔치자. 그런다음 화살표를 따라가 Z-MAN들을 태운다. 그런다음 은행으로가자. 2명의 경찰이 지키고 있는곳을 지나 차에서 내려 화물을 먹고 트럭에 실은다음 트럭을 타고 튀자. 경찰들과 추격전이 벌어진다. 가뜩이나 트럭이 느려서 도망치기 힘들다. 재주껏 목적지까지 가자. 트럭을 넣으면 경찰들이 떨어지고 새로운 명령이 떨어진다. 1명을 만나면 그가 폭탄을 건네주는데 다시 차를타고 화살표를 따라가면 경찰 1명이 기다리고 있다. 그에게 폭탄을 건네주자. 멀지감치 떨어져서 멍청한 경찰의 비참한 말로를 구경하자. 하지만 죽는 동시에 경찰마크가 4개나 그려진다. 목적지까지 도망치면 미션 성공.

◎YUTES MUST DIES
화살표를 따라가면 골목이 나오고 건물 앞에 서있는 한 사람을 볼 수 있다. 이놈한테서 정보를 캐야 하는데 죽어도 말하기 싫다고 한다. 주먹으로 한 대 패자. 죽이면 안된다. 그러면 알고있는 것을 줄줄 분다. 줏대 없는 놈.. 그런 다음 화살표를 따라서 항구로 간다. 그곳에 차 1대가 대기하고 있다. 이 차를 타고 화살표를 따라가면 1명이 있는데 이놈을 태우고 ZAIBATSU의 구역으로 가자. 거기까지 가면 태우고 온 놈과 ZAIBATSU조직원들이 뭔가 얘기하다가 태우고 온 놈이 차에 다시 탄다. 그대로 항구의 크레인으로 가서 차를 부수면 미션 성공.

③LOONIE미션 - 초급미션

◎RADIO ZA ZA
전화를 받자마자 길거리의 사람들이 전부 미쳤는지 폭동이 일어난다. 거기에 휩쓸리면 사정없이 구타당하고 미션실패가 되니 기관총으로 전부 죽이면서 전진한다. 아무 차나 잡아타고 화살표를 쫓아가면 ZAIBATSU의 건물이다. 차를 타고 건물 내부로 진입하자. 오른쪽 아래의 계단을 타고 폭탄을 먹은 다음 기계를 부수면 미션 성공.

◎PIZZA CAKE
먼저 아무차나 타고 화살표를 따라가서 폭탄을 얻는다. 그런다음 화살표를 따라가면 한 건물앞을 가르킨다. 차에서 내려서 그곳으로 걸어가면 폭탄을 설치하게 되는데 설치하고 도망치면 건물이 터진다. 다시 화살표를 따라가자. 그러면 검은색 밴이 보이는데 이 밴도 부순후 1곳으로 가면 미션 성공.

* 중급미션 *
◎WHO'S MAD?
별로 어렵지 않은 미션이다. 전화를 받고 1곳으로 간다.(ARMOR가 있는 곳) 그런 다음 길거리를 배회하다보면 ZAIBATSU의 조직차가 4대가 와서 공격한다. 이놈들 모두 죽이면 미션 성공.

◎DIMENTIA TO GO
이번 미션은 DIMENTIA LIMUSINE을 훔치는 미션이다. 미션 시작하기 전에 화염병이 꼭 필요하다. 화염병을 찾았다면 화살표를 따라가 한사람을 만난다. 만난 후, 다시 화살표를 따라가서 화물을 챙긴 후, 다시 또 한사람을 만나면 같이 리무진이 있는 창고 앞으로 간다. 차에서 내리면 같이 온 사람이 입구의 경비를 꼬셔서 어디론가 데려간다. 그러면 창고 뒤쪽의 계단으로 올라가서 창고 안으로 들어가자. 리무진 옆의 경비를 죽이고 나가야 하는데 잠겨있다. 열려면 화염병으로 위쪽의 발전기를 부숴야 한다. 발전기를 부수고 리무진에 탄 다음 리무진을 몰고 화살표를 따라 건물 안에 넣으면 미션 성공..

◎TAXI DRIVERS MUST DIE
이번 미션은 택시기사 3명을 죽이는 미션이다. 화살표를 따라 택시를 훔친 다음 기사를 죽이고 택시는 항구의 크레인으로 가서 부수면 된다. 2번째, 3번째 택시는 택시안에 조직원들이 같이 타고 있으므로 같이 없애버리자. 3대의 택시기사와 택시를 모두 처리하면 미션 성공. 주의할 점은 항구로 택시를 가져가는 중에 터지면 미션실패다.

* 고급미션 *
◎GANG WAR A GO GO!
이번 미션은 YAKUZA조직원 3명, ZAIBATSU조직원 3명을 죽이는 미션이다. 차에서 내려서 죽이면 안되고 너무 시간을 끌어서 조직원이 도망가도 안된다. 6명을 전부 죽이면 미션 성공.

◎DESTROY J-LAB
이번 미션은 YAKUZA의 J-LAB을 폭파하는 미션이다. 화살표를 쫓아가 폭탄을 얻고 J-LAB으로 쳐들어가자. 그곳을 지키는 졸개들을 전부 없앤다. 2층으로 올라가 폭탄을 설치하고 왼쪽의 계단으로 올라가면 폭탄이 터지면서 미션 성공.


★AREA2 - 주거지구(RESIDENTIAL SECTOR)
◈조직설명
REDNECK - 여기 두목은 꼭 엘비스 프레슬리 닮았다. 폐차장을 기지로 삼고 있다. 여기 전용차 트럭은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다.
SCIENTIST - 미친 과학자 집단. 하는 짓이 살벌하다. 여기 전용차 METEOR는 속도도 빠 르고 상당히 쓸만한 차이다.
ZAIBATSU - 전판과 같음.

①REDNECK미션 - 초급미션

◎BLOW JOB
먼저 전화를 받고 화살표를 따라가면 폭탄이 장착된 트럭1대가 보인다. 이걸 몰고 기지 내부 윗쪽의 작은 건물로 간다. 건물 앞에서 폭탄을 터트리면 다시 화살표가 생긴다. 따라가면 아까와 똑같은 트럭이 또 있다. 이걸 타고 기지를 나가서 ZAIBATSU의 마크가 그려진 문을 파괴하면 미션 성공.

◎DOUBLE CROSS CRUSH
다른 조직 들을 이간질 하는 미션이다. 먼저 Z-TYPE을 훔친다음 SCIENTIST구역으로 가면 몇 명을 죽이라고 한다. 차에서 내려서 죽이면 안되고 차고 들이박아서 없애야 한다. 한 4,50명 없애면 이번엔 METEOR를 훔치라고한다. 훔쳐서 ZAIBATSU조직의 구역으로가서 조직원들을 쓸어버리면 미션 성공.

* 중급미션 *
◎GREATEST HITS
미션을 시작하자마자 졸개가 7명 주어진다. 이놈들을 끌고 쳐들어오는 ZAIBATSU의 암살자들을 없애자. 전부 죽이면 리무진을 부숴야 하는데 이놈의 리무진도 아무리 맞아도 안 부숴진다. 차에다 폭탄 장착하고 가서 부숴야 한다. 리무진을 부수면 미션 성공.

◎TANKS GIVING
2판을 통틀어 2번째로 어려운 미션이다. 미션을 받은 다음 서쪽의 군용 기지로 가자. 입구의 발전기를 부수면 입구가 열린다. 군인들이 곳곳에서 기관총을 갈겨대니 주의하자. 기지 위쪽에 탱크 1대가 보인다. 잽싸게 올라탄다. 그런 다음 탱크를 몰고 기지를 나오는데... 경찰마크가 6개가 붙는다. 튀어야 산다. 괜히 탱크 탔다고 깝치다가 죽거나 미션실패로 끝나지 말고 얌전하게(?) REDNECK기지로 가자. 주의할 점은 거기까지 가는길은 크게 2가지다. 왔던 그대로 대로를 타고 가거나 ZAIBATSU기지 쪽으로 가는 길 두가지이다. 대로 타고 가면 안된다. 곳곳에 탱크들이 바리케이트치고 있어서 가다가 박살난다. 그래서 ZAIBATSU의 고가도로로 타고 가다가 REDNECK의 기지위 에서 떨어지는 방법이 제일 안전하다. 그래도 계엄령이 떨어지면 100%안전하지는 않기 때문에 조심하자.

◎BENSON BORNER
이번미션은 곳곳에 떨어져 있는 잡동사니를 끼워 맞추는 느낌의 미션이다. 먼저 화살표를 쫓아가서 BENSON을 훔친다. 훔친 차를 크레인으로 갖다놓고 거리로 나와 TRUCK CAB이란 차를 훔쳐야한다. 훔쳐서 화살표를 따라가서 트레일러를 장비한다. 장비 하는 방법은 뒤로 후진해서 끝끼리 연결하면 된다. 트레일러 몰고 크레인으로 오면 크레인이 벤슨을 트레일러에 올려놓는다. 트레일러를 건물에 넣으면 미션 성공.

* 고급미션 *
◎GANG CAR BANG
이번미션은 간단(?)하다. SCIENTIST의 METEOR 5대랑 ZAIBATSU의 Z-TYPE 5대 부수면 된다. 차 부술 때 붙는 경찰 조심해서 차들 전부 부수면 미션 성공.

◎PENAL TIES
2판을 통틀어 가장 어려운 미션. 더군다나 이제까지 모은 무기 체포당하면서 전부 날아간다. 후반에 하면 좋을 듯 싶다. 미션을 받고 화살표를 따라가자 그럼 차 1대가 홀로 세워져 있다. 당연히 함정이다. 타자마자 경찰차 4대가 달려와서 포위한다. 원래 미션 자체가 이러니 놀라지 말길. 주인공은 체포되어 수용소(!)에 들어와 있다. 화살표를 따라가 1명과 접선하자. 그럼 열쇠를 준다. 그걸 받아서 수용소 아랫쪽의 창고로 간다. 거길 들어가면 경찰 옷과 기관총 30발을 준다. 철창 너머에다 1발만 쏴보자. 그럼 난리가난다. 경보가 울리면서 죄수들이 난폭하게 변해서 죄수폭동이 일어난다. 이 난장판 속에서 수용소의 경비들을 전부 죽여야 한다. 여기서 나가서 찾아다니려면 상당히 위험하다. 주먹에 맞아 죽을 가능성이 99%이다. 여기서 가장 안전한 방법은 철조망 입구에서 안쪽으로 조금 들어가서 경비들이 앞을 지나가길 기다리는 방법이다. 한 7명 정도니까 기다렸다 전부 죽인다. 전부 죽이면 나가야 하는데 보이는 놈들은 전부 없애면서 전진하길 권한다. 맞아죽고 싶지 않다면, 창고 위쪽으로 죽 올라가다 보면 계단이 보인다. 이걸 타고 올라가다 보면 발전기 2개가 있다. 전부 폭파시키면 수용소의 문이 열린다. 수용소 중간에 세워져 있는 특수 요원차를 타고 탈출하자. 당연히 경찰이 따라붙는데 여기까지 와서 붙잡힐 수는 없다. 여기서 조심할 점은 목적지가 REDNECK 기지 같지만 REDNECK입구로 들어가서는 절대 미션 성공 못한다. 저번 미션 TANKS GIVING처럼 ZAIBATSU기지의 고가도로를 이용해서 낙하해야한다. 이렇게 해서 REDNECK의 건물까지 가면 드디어 미션 성공.

②ZAIBATSU미션 - 초급미션

◎FIRE TRUCK FUN
미션을 받고 경찰차를 훔친다. 경찰서에 가서 세워져있는 것을 훔치는 편이 안전하지만 그냥 난리쳐서 경찰차를 부르는 방법도 있다. 어쨌든 훔친 후에 경찰차를 타고 SECURITY VAN(노란색이다.)을 추격해서 박치기를 해주자. 그럼 운전사가 놀라서 차에서 내린다. 이때 운전사를 없애고 VAN을 타고 ZAIBATSU기지의 창고에 넣자. 그런 다음 이제는 소방차를 훔쳐야 한다. 소방차를 부르는 방법은 자동차를 폭파시켜서 불을 내는 방법도 있지만 서쪽 ARBO지역에 소방차 1대가 있으니 이걸 타자. 여기서 주의할 점은 이 소방차 조심해서 몰아야 한다. 꽤 많이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불나면 골치 아프다. 수리도 못하기 땜시... 어쨌든 소방차 몰고 ZAIBATSU기지로 가자. 그러면 한명의 Z-MAN을 만날 수 있다. 이놈 태우면 소방차에서 불이 나간다. 일명 '화염방사차'의 탄생이다. 이 차를 몰고 REDNECK 본거지로 간다. 그러면 REDNECK 30명을 죽여야 하는데 꼭 불로 지져 죽여야 한다. 내려서 없애도 안되고 밟아 죽여도 안된다. 30명을 죽이면 미션 성공.

◎SCIENCE FRICKTION
이 미션은 로켓런처나 화염병 같은 폭발성 무기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자. 미션을 받고 REDNECK의 기지로 가자. 화살표를 쫓아가면 트럭 한 대가 세워져 있다. 위에서 화염병 던지는 놈들을 피해 트럭을 훔치자. 트럭을 몰고 SCIENTIST의 연구소로 가자. 입구의 발전기를 폭발성무기로 부수면 입구가 열린다. 트럭을 몰고 들어가 트럭에 장착돼있는 폭탄을 작동시켜 건물을 날려버리면 미션 성공.

* 중급미션 *
◎VARDEZ ALERT
미션이 시작되면 자동으로 졸개들이 붙는다. 이번 미션은 길찾기가 조금 애매하다. 과학자들의 건물 안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들어가는 길을 찾아야 하는데 조금 힘들다. 무조건 화살표만 따라가지 말고 ZAIBATSU의 기지(도시 오른쪽 상단)의 남쪽 입구근처에 낡은 철로 같은곳이 있다. 가능한 빠른 차를 몰고 이 위를 질주하자. 끊긴 곳도 점프해서 갈 수 있으니 안심하자. 최고속도로 달려서 목적지인 건물 벽을 박으면 벽이 터지면서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그 기지 안의 SCIENTIST조직원들을 조심해서 3개의 발전기를 부수자. 발전기를 부수고 기지를 나오면 미션성공.

◎LOW ENFORCEMENT LAGENCY
이번 미션도 간단하다. SWAT VAN과 SPECIAL AGENT CAR를 훔쳐서 갖다 바치면 된다. 위의 두 대를 훔쳐서 갖다주면 미션 성공.

◎OPERATION Z
이번 미션은 온갖 차를 ZAIBATSU의 창고에 갖다 놓으면 된다. 먼저 화살표를 따라가면 4명의 조직원들이 트럭을 지키고 있다. 없애고 훔쳐다 창고에 갖다 놓는다. 그 다음은 METEOR차례다. 역시 훔쳐다 놓는다. 다음차례는 RED LIMUSINE이다. 훔쳐다 창고에다 갖다 놓으면 TRUCK CAB을 훔치라 한다. 훔치면 화살표를 따라 경찰서로 가서 경찰차가 올려진 트레일러를 장착하자. 이 트레일러를 몰고 크레인으로 가자. 크레인이 경찰차를 내려준다. 이 경찰차를 창고에 갖다 놓으면 미션 성공.

* 고급미션 *
◎MURDER IN THE MALL
미션이 시작되자마자 7명의 졸개가 붙는다. 이놈들 전부 끌고 가려면 리무진이나 버스같은 차를 훔쳐야 전부 데려갈 수 있다. 부하들과 함께 MALL로 가자. 여기서 적 조직원 100명을 죽이면 미션 성공.

◎DISTRACTION ACTION
미션이 시작되면 화살표를 따라 VIDEO STORE로 가자. 화살표 바로 앞의 계단으로 올라가자. 가다보면 발전기를 만날 수 있다. 이걸 부수면 알람이 울린다. 재빨리 화살표가 가르키는 트럭을 타고 1분동안 잡히지 않고 도망치면 미션 성공.

③SCIENTIST미션 - 초급미션

◎SINK OR SWIM
먼저 택시(TAXI EXPRESS)를 훔친다. 그러면 화살표가 나오는데 화살표를 따라서 4명의 사람들을 태운 다음 크레인으로 가서 물에 빠트려버리면 미션 성공. 택시는 도중에 갈아탈 수 없으니 살살 몰자.

◎FAKE TRUCE
먼저 버스를 훔친다.(꼭 'BUS'이어야 한다.) 훔친 버스를 타고 REDNECK의 본거지로 가서 2팀을 태운다. 다음은 ZAIBATSU의 기지로 가서 2팀을 태운다. 그런 다음 SCIENTIST의 기지로 가서 버스에서 내리면 조직원들이 버스를 부수면서 미션 성공. 역시 도중에 버스가 파괴되지 않게 조심하자.

* 중급미션 *
◎LABRAT'S PLAL
미션을 받으면 졸개가 8명 붙는다. 이놈들 데리고 ZAIBATSU의 기지로 가서 거기있는 놈들 50명을 죽이면 미션 성공. 죽이는 방법은 자유니 맘대로 하자.

◎GRAN'PA WE LOVE YOU
REDNECK의 폐차장으로 가자. 거기에는 REDNECK조직원들과 차 3대가 서있다. 이중 하나를 선택하자. 제일 아랫쪽 차가 제일 쓸만한 것 같다. 고른 차를 타고 4분내에 지정된 3명을 없애는 것이 목적이다. 도중에 내릴 수 없으니 주의하자. 전부 없앴다면 다시 돌아가서 트럭을 타자. 그런 다음 화살표를 쫓아 목적지까지 가면 미션 성공. 추적자를 조심하자.

◎REDNECK ATTACK
미션이 시작되면 졸개가 붙는다. 화살표가 가르키는 곳(가깝다.)으로 가면 2대의 발전기가 보인다. 잠시후 화살표가 여러 방향으로 동시에 나타나는데 이것은 REDNECK의 공격조이다. 이놈들이 발전기를 파괴하지 못하도록 저지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놈들을 전부 없애면 미션 성공.

* 고급미션 *
◎TAXI TRAITOR TEST
전화를 받고 바로 기지 아래의 오른쪽으로 올라가서 계단을 따라가면 리모컨모양의 아이템이 보인다. 이걸 먹으면 TAXI 시험운전이 시작된다. 2분 안에 트랙을 5바퀴 돌면 된다. 5바퀴를 돌면 택시가 터지면서 실전에 들어간다. 무선조종이기 때문에 어떤 짓을 해도 경찰마크가 안 생긴다. 목적은 1명을 태운 후 택시를 제거하면 된다. 이런 식으로 2번째, 3번째 택시도 같은방법 으로 하면 된다. 택시에 목표가 타기 전에 죽이지 않도록 조심하자. 그리고 제일 조심해야 할 점은 3번째 택시는 내구력이 정말 약하다. 몇 번 잘못 부딪치기만 해도 차가 터지니 정말 주의해서 몰아야한다. 오랜만에 신호도 지켜보자.

◎WATER CARRY ON
이번 미션도 역시 만만치 않은 미션이다. 필자도 여기서 몇 번 죽었는지...미션이 시작되면 역시 졸개들이 붙는다. 이대로 ZAIBATSU의 기지로 가자. 화살표를 따라가다 보면 철조망이 뚫린 곳이 있다. 이곳을 통해 안으로 들어가자. 적들이 몇 명 지키고 있으니 처리하자. 그런 다음 구멍안 에서 팬이 돌아가는데 화염병으로 이 팬 4개를 모두 부숴야 한다. 팬의 대각선 방향에서 최대로 접근한 다음 살짝 던지면 부술 수 있다. 4개를 전부 부쉈다면 다시 나가자. 왔던 길 바로 오른쪽 옆에 주차장 같은 곳이 있다. 여기로 들어가면 다리를 통해 아랫 쪽 주차장으로 건너갈 수 있다. 주차장 왼쪽의 계단을 따라 굽이굽이 돌아돌아 가다보면 발전기가 있다. 재빨리 부수고 왔던길 을 돌아가자. 늦장 부릴수록 적들이 많이 나타나니 서두르자. 아까의 주차장으로 다시 나오면 미션 성공.

★AREA3 - 공업지구(INDUSTRIAL SECTOR)
◈조직설명
RUSSIAN MAFIA - 유명한 마피아 조직이다. 이넘들의 첫 번째 미션은 정말 엽기적이다. 이 조직 전용차는 BULWARK로 보기와는 다르게 속도가 그리 느리 지 않다. 그렇다고 빠르다는 말은 절대 아님.
KRISHNA - 이넘들은 무슨 사이비종교 단체같다. 이 조직 전용차인 KARMA BUS는 미션 수행때 빼고는 탈일이 없을 것이다. 우호도 최저치 되면 화염방사기와 화염병 을 갈겨대는 넘들이다.
ZAIBATSU - 역시 2판과 동일. 다만 여기에서는 우호도 최저치 되면 로켓런처를 갈겨대는 무시무시한 놈들이다.

①RUSSIAN MAFIA미션 - 초급미션

◎HOT DOG HOMICIDE
GTA 2를 통틀어 가장 엽기적인 미션. 인간을 핫도그로 만든다는 발상자체가 엽기적이다. 미션이 시작되면 버스(BUS)를 훔치라고한다. 버스를 훔친다음 버스정거장(보도에 BUS STOP이라고 쓰여 있다.)에 서 있으면 사람들이 버스에 탄다. 충분히 사람이 타면 MAFIA의 공장으로 데려가라고 한다. 버스를 건물에 집어넣고 옆의 계단을 이용해 올라가자. 사람이 핫도그가 되는 엽기적인 장면을 목격할 수 있을 것이다. 사람들이 전부 핫도그가 되면 공장 옆에 HOT DOG VAN이 준비되어 있다. 이걸 타고 목적지까지 가면 미션 성공.

◎MMM, RUSIAN SAILERS
처음엔 화살표를 쫓아가자. 그럼 골목길 안에 Z-TYPE 한 대가 세워져 있다. 그 차를 타고 화살표를 쫓아서 4명을 태운 다음 크레인으로 가서 처리하면 미션 성공.

* 중급미션 *
◎OFFICER DOWN
좀 어려운 미션이다. COP CAR 한 대, SWAT VAN 한 대, SPECIAL AGENT CAR 두 대를 부수는 미션이다. 특별한 방법 같은 건 없다. 알아서들 해결하길. 전부 부수면 미션 성공.

◎TANKS A LOT
개인적으로 3판에서 제일 어려운 미션이라고 생각한다. MAFIA의 신 모델 BULWARK를 부수기 위해 탱크 3대와 조직원들이 출동했다고 한다. 이놈들을 전부 없애야 한다. 말이 쉽지 진짜 어렵다. 탱크 1대에 기관총으로 무장한 조직원이 7,8명씩 호위하고 있는데다가 시간을 조금이라도 끌면 탱크들이 기지 안의 신 모델 BULWARK를 부수면서 미션실패가 되기 때문이다. 아무리 백병전에 자신 있는 게이머라도 맞 짱 떠서 이길 수 있는 확률은 제로에 가깝다. 그래서 이 미션을 하려면 약간의 꽁수가 필요하다. 미션이 시작하자마자 보이는 차들 모두 훔쳐서 신 모델 BULWARK 앞에 바리 케이트를 쳐놓는다. 사실 이것도 시간 땜에 힘들다. 그러므로 미션 받기 전에 몇 대 훔쳐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탱크들이 올 시간이 되면 기지 안쪽오른쪽 아래의 철조망에서 조금 떨어져서 탱크들을 바라보자. 그러면 탱크들은 주인공이 보이면 멈춰 서서 대포를 쏴댄다. 그놈들은 멍청해서 대포로 자기편, 적군 안 가리고 전부 쏜다. 당연히 주인공은 무적의 철조망 안쪽에 있기 때문에 죽지 않는다. 그렇게 잠시 있다보면 3대의 탱크가 전부 도착하고 조직원들도 지네편 탱크 땜시 거의 전멸해 있는 수준이다. 이 상태가 되면 탱크들 시야에서 잠깐 사라지자. 이놈들은 멍청해서 BULWARK가 차들에 의해 막혀있는 걸 보고 갈팡질팡하다가 흩어진다. 이때 각개 격파하면 쉽게 없앨 수 있다. 탱크들을 전부 파괴하면 미션 성공. 주의할 점은 바리 케이트 칠 때 BULWARK에 너무 가까이 쳐놓으면 같이 부숴 진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그리고 꼭 위처럼 된다는 보장은 없으니 각자의 방법을 찾길...

◎KARMA ASSASINS
미션이 시작되면 사방에서 8대의 KARMA BUS가 차례대로 나타나면서 공격한다. 전부 처리하고 주위의 차들중 아무거나 집어 탄다음 폭탄을 장착하자. 화살표를 따라가면 KARMA BUS 주위를 4명의 조직원들이 화염병을 들고 지키고 있다. 모두 없애고 차에 장착된 폭탄으로 모두 날려버리자. 다른 방법으로는 안 터지기 때문. 버스를 파괴하면 미션 성공.

* 고급미션 *
◎VEDIC MASSACRE
먼저 리무진이나 버스 같은 승합차를 준비해가자. 리무진이 쓸만하다. 차를 타고 화살표를 따라가면 4명이 기다리고 있다. 가까이 가면 차에 알아서들 탄다. 이놈들 데리고 KRISHNA TEMPLE로 가자. TEMPLE안쪽에서 KRISHNA를 아작 내자. 죽이다 보면 오른쪽에 2분짜리 시계가 생긴다. 그 2분 동안 생존하면 미션 성공.

◎SUPER GRASS RESCUE
미션을 받고 ZAIBATSU기지의 중앙 창고 문 앞으로 가자. 잠겨있다. 이것을 열려면 위아래 대각선쪽 4개의 발전기를 파괴해야 열린다. 파괴한 후 그곳으로 가보면 4명의 MAFIA들이 서있다. 이놈들 데리구 탈출해야 하는데 이번에는 정문이 잠겨있다. 3명의 조직원들이 덤비는데 가볍게 아작 내자. 그러면 문이 열린다. 타고 온 차로 MAFIA기지까지 가자. 화살표가 가르키는 사람한테 말을 걸면 구출해온 졸개들을 데리구 사라진다. 그런 다음 경찰차를 훔친다. 화살표를 따라 목적지까지 가면 미션 성공.

②KRISHNA미션 - 초급미션

◎DECONSTRUCTION YARD
ZAIBATSU의 기지로 가자. 그러나 입구가 잠겨있다. MAFIA의 공장으로 가자. 올라가는 길은 왼쪽 편에 있다. 옥상으로 올라가면 KRISHNA조직원 한명이 화염병으로 발전기를 부수려고 온갖 짓을 다한다. 그놈한테 말을 건 다음에 화염병 한방으로 가볍게 발전기를 부숴주자. 그럼 그놈은 주인공에게 감화되어 쫓아온다. 이놈 데리구 아까 ZAIBATSU의 기지로 가면 이놈이 문 열어준다. 안으로 들어가 지정된 적들 4명을 쓸어버린다. 그런 다음 위쪽으로 올라가면 조직원들이 트럭을 지키고 있다. 트럭과 함께 같이 쓸어버리자. 트럭을 부수면 미션 성공.

◎COP CAR SCRAP
이번 미션은 경찰차 3대를 구해서 크레인으로 부수는 미션이다 한 대씩 갖다 주는 방법도 있지만 경찰들을 유인해서 3대를 동시에 크레인 주위로 유인해서 전부 내리게 한다음. 적당히 도망간다. 그러면 크레인은 비어있는 경찰차를 모두 부숴 버린다. 그렇게 하면 간단하게 미션 성공.

* 중급미션 *
◎SUNBEAM CONTRACT
미션을 받고 화살표를 따라가자. 화살표가 있는 곳에는 KRISHNA조직원 7명이 서 있다. 가까이 가면 우리편이 된다. 이놈들 데리고 MAFIA 구역으로 가자 그러면 3대의 BULWARK을 타고 암살자들이 공격한다. 이놈들 전부 죽이면 미션 성공. 그중 한명의 화염병을 주의.

◎CONVERSION EVASION
미션을 받고 먼저 KARMA BUS를 훔치자. 나중에 꼭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걸 타고 ZAIBATSU의 공장으로 간다. 공장 앞에 KARMA BUS를 세워놓자. 들어가자마자 탱크의 로켓탄이 날아온다. 3대의 탱크와 발전기가 연결되어있는 것이 보인다. 이놈들은 움직이지 못하니까 정공법으로 한 대씩 부수는 방법도 있지만 그냥 무시하고 지나쳐서 발전기를 부수면 각 발전기에 연결된 탱크는 발전기와 같이 부서진다. 3대의 발전기와 탱크를 부수면 KRISHNA조직원들이 풀려난다. 세워놓은 KARMA BUS를 끌고 와서 모두 태운 후에 KRISHNA구역의 건물까지 가면 미션 성공.

◎COSSACK CONVERSION
먼저 MAFIA의 기지로 가자. 검은색 트럭이 한 대 보인다. 탔다 내리자. 왜냐하면 타는 동시에 경보가 울려서 사방에서 13명 정도의 조직원들이 덤비기 때문이다. 차라리 전부 쓸어버리고 가자. 아니면 그냥 타는 동시에 밟아버리고 가도 된다. 트럭을 몰고 항구로 가자. 항구 입구는 항구의 위쪽이다. 항구에 도착하면 4개 그룹의 WORKER가 트럭에 탑승한다. 전부 태우고 KRISHNA구역 건물까지 가면 미션 성공.

* 고급미션 *
◎ROOFTOP RESCUE
미션을 받고 화살표를 따라가면 어떤 건물을 가리키고 있다. 건물위로 올라가야 하는데... 올라가는 계단은 목표건물의 위쪽 건물에 있다. 위쪽 건물을 타고 올라가 아래쪽 건물로 건너오자. 이번 미션을 화염병을 잘 다루지 못하면 깨기 힘들다. 화염병으로 3개의 발전기를 부숴야 하는데 쉽지가 않다. 그리고 옥상위를 점프해 다니기 때문에 떨어지면 다시 올라가야 한다. 주의하자. 발전기 3개를 부수면 아군 KRISHNA가 풀려난다. 이넘들을 따라가자. 따라서 아래로 내려오면 리무진 2대가 있다. 구출한 KRISHNA들이 한 대의 리무진에 탄다. 타기전에 입구로 나가서 3명의 경비를 없애자. 그리고 VAN들을 한쪽으로 치우자. 돌아가서 아군이 타지 않은 리무진을 타고 리드해 주자. 같이 목적지까지 가면 미션 성공.

◎POWER STATION
화살표를 따라가서 4명을 만나서 데려간다. 얘들이랑 MAFIA공장으로 쳐들어가자. 그곳에서 지정된 4명을 죽이고 4명이 죽은 자리에 가면 폭탄을 설치한다. 모두 설치한다음에 화살표를 따라서 계단을 올라가면 폭탄이 한꺼번에 터진다. 미션 성공.

③ZAIBATSU미션 - 초급미션

◎GRAND THEFT AUTO
영화 '식스티세컨드'와 흡사한 미션이다. 꼭 이 영화의 축소판인 미션이다. 하지만 영화에서는 50대지만 여기선 4대이고 시간제한도 없으니 안심하길... 먼저 KRISHNA의 기지에 세워져있는 JEFERSON을 뺏어다 ZAIBATSU의 기지창고에 넣는다. 다음은 MAFIA구역으로 가자. 화살표를 쫓아가서 보이는 BURWARK 뺏어타고 아까의 창고에 또 넣는다. 이번엔 MAD ISLAND로 가자. 여기 놈들은 전부 주인공 보기만 해도 총을 갈겨대니 주의하자. 화살표있는 지점까지 가면 화살표가 바뀌는데 여기에 현혹되지 말고 바로 위의 계단을 타고 올라가자. 공격하는 놈들 전부 없애고 끝까지 가면 RUMBLER한대가 보인다. 이거 타고 점프대로 탈출해서 아까의 창고에 넣는다. 이번엔 TRUCK CAB을 훔친다. 화살표를 따라가면 경찰차가 올려진 트레일러가 보인다. 둘이 합체시켜서 ZAIBATSU 구역의 크레인으로 가져가자. 그러면 크레인이 경찰차를 내려주는데 이 차를 타고 창고에 넣으면 미션 성공.

◎IT WAS AN ACCIDENT
KRISHNA의 공장으로 가자. 오른쪽 아래의 상자에서 점프해서 들어가자. 기계에 빨려들어가면 그대로 사망이니 조심하자. 경비 둘을 해치우고 물건을 가져온다. 이 물건을 MAFIA기지에서 난리치는 사람에게 갖다준다. 건네주고 도망치자. 자폭한다. 이젠 HOT DOG VAN을 훔친다. 지도 서쪽의 주차장으로 가면 HOT DOG VAN에 한 사람이 재빨리 내렸다 탄다. 이젠 KRISHNA의 구역으로 가자. 한 사람을 만나서 태운다. 하지만 다시 내렸다가 난리친다. 냅두자. 몇초 후에 죽는다. 이젠 화살표를 따라가자. 건물위로 가야하는데 올라가는 길은 아랫쪽에 있다. 옥상위의 사람에게 말을 걸면 리무진을 원격 조종할 수 있다. 리무진을 원격조종해서 MAFIA구역으로 가면 BURWARK한대가 붙는다. 이넘 데리고 KRISHNA의 구역으로 가서 화살표가 붙은 조직원들을 없애자. 모두 없애면 미션 성공.

* 중급미션 *
◎PAYBACK
MAFIA의 구역으로 간다. BURWARK를 한 대 훔친다. 그런 다음 화살표를 쫓아가면 4명이 서있는데 차에 잠깐 탔다 내린다. 이젠 화살표를 따라서 전철역으로 가자. 거기서 조직원 3명과 접선한 뒤 다시 화살표를 따라서 KRISHNA구역 바로 위쪽으로 가면 MAFIA조직원 한팀이 서있다. 이놈들한테 말 걸면 말하다가 갑자기 튄다. 전부 아작 내주자. 다음에는 MAFIA의 공장으로 가야하는데 입구가 잠겨있다. 동쪽의 MAFIA구역에서 KRISHNA구역으로 내려가는 도로를 따라 내려 가다보면 오른쪽에 작은 골목이 있는데 들어가면 철로가 있다. 전철을 주의해서 위쪽으로 이동하자. 감전을 대비해서 차를 끌고 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계단을 따라서 공장으로 잠입한다. 반항하는 놈들 전부 없앤다. 2명이 화염병 들고 설치는데 화염병으로 없앤다. 안 없애면 미션수행하기 어려워진다. 없앤 다음 발전기를 화염병으로 부순다. 그러면 공장문이 열리면서 나갈 수 있게 된다. 트럭을 훔쳐서 화살표를 따라서 SAFEHOUSE로 갖다 놓으면 미션 성공.

◎GANG WAR
역시 이간질 미션이다. 먼저 BURWARK를 훔쳐서 KRISHNA구역으로 가서 조직원 60명을 밟아죽인다. 그 다음에는 METEOR를 훔쳐서 ZAIBATSU구역으로 가서 50명 밟아주면 미션 성공.

◎LUCK OUT
MAD ISLAND로 가는 서쪽 대로를 가는 도중에 화살표가 가르키는 골목으로 들어가자. 하지만 문이 잠겨있다. 그곳을 빠져나와서 Z-MAN을 찾아서 태우고 데려오자. 그러면 문을 열어준다. 하지만 또 하나의 문이 가로막는다. 역시 Z-MAN이 문을 열려서 시도하지만 실패해서 폭발해 버린다. 다른 방법을 찾자. 나가서 BURWARK를 훔쳐서 가져오면 통과시켜준다. 이곳에서 트럭을 찾아야 한다. 트럭을 찾다보면 발전기를 발견할수 있는데 이걸 부숴야 한다. 이걸 부수려면 점프대 아랫쪽 지역의 길을 따라 벽 위를 타고 화염병으로 부숴야 한다. 부순다음 트럭을 몰고 기지를 빠져나가자. 트럭을 ZAIBATSU구역의 건물에 집어넣으면 미션 성공.

* 고급미션 *
◎I'D LIKE A TANK PLEASE, BOB
이번 미션도 간단...하다. SWAT VAN한 대, SPECIAL AGENT CAR한 대, TANK한 대를 훔쳐서 ZAIBATSU의 차고에 넣으면 된다. 궂이 설명하지 않겠다. 알아서들 하길..

◎ARMY BASE ALERT
이번 미션도 탱크 관련 미션이다. ARMY BASE로 가서 군인과 탱크들을 없애고 지정된 탱크를 훔친다. 나오면 역시 계엄령 떨어진다. ZAIBATSU 차고까지는 그리 멀지 않으니 알아서 차고까지 가자 탱크 터지지 않도록 조심하자.

♠ FINAL MISSION에 대해...
한 도시의 모든 조직의 미션을 모두 해냈다면 자동으로 FINAL MISSION이 나온다. 각 조직의 두목들이 손잡고 직접 주인공을 제거하러 온다. 위력은 별로 크지 않으니 간단하게 상대해 주자. (박쥐처럼 이 조직 저 조직을 왔다갔다 하며 돈을 뜯어냈으니 얼마나 열을..)


8. 각종 무기 설명
·권총(PISTOL) : 가장 기본적인 무기 1발씩 나간다. 거의 쓸모 없다.
·기관총(S-UZI MACHINE GUN) : 누르고 있으면 연사가 가능하다 가장 많이 애용하는 무 기 가 될 것이다. 구하기도 그리 어렵지 않다.
·쌍권총(DUAL PISTOL) : 대각선 앞으로 2발씩 나간다. 위력은 꽤 상당하나 조준이 힘들어 자주 사용되지 않는다.
·산탄총(SHOT GUN) : 한발에 여러 발의 총알로 퍼져서 나가는 무기. 유명한 무기다. 위력은 상당하나 딜레이가 길고 사정거리가 짧아서 많이 사용되지 않는다.
·방음 기관총(SILENCED MACHING GUN) : 기관총과 동일하나 소리가 나지 않아 피격자와 주 인공 외에는 모른다.
·로켓런처(ROCKET LAUNCHER) : GTA 2최강의 무기. 일직선으로 1발씩 나가며 딜레이가 길 지만 웬만한 차량은 한방에 부숴 버린다. 사람은 무조건 한 방이다. 미션수행이나 전투에도 필수적인 무기.
·전기총(ELECTRONIC GUN) : 일정한 공격방향이 없다. 차량이나 사람이 없다면 공격키를 눌 러도 아무 현상도 일어나지 않는다. 하지만 사람이나 차량이 줄지어 있다면 전기를 타고 나가 잘만 사용하면 효과범위가 가 장 넓기 때문에 가공할 무기로 사용할 수 있다.
·화염병(MOLOTOV COCKTAILS) : 전투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으나 미션수행에서 자주 사용 하게 될 무기이다. 역시 필수적인 무기이다.
·수류탄(GRENADE) : 화염병과 동일하며, 하지만 던진 후 일정 시간을 두고 터진다. 거의 사 용되지 않는다.
·화염방사기(FLAME THROWER) : 전투에서 상당히 쓸만한 무기이다. 사거리는 짧지만 스치기 만해도 불이붙는다. 불이붙은 캐릭터는 100% 사망한다. 주 인공도 마찬가지이므로 주의하자. 내구력이 쓸데없이 높은 SWAT, SPECIAL AGENT 에게 효과적으로 사용된다.

9. T I P
①추격을 따돌릴 때 드리프트를 이용하자.
전속력으로 밟다가 사이드 브레이크(Space키)를 밟는 동시에 방향키를 눌러주면
180도 회전하게 된다. 다만 속도가 느린차는 드리프트가 불가능하다.

②무기는 미리 모아놓자. 물론 죽거나 체포당하면 전부 없어지지만 필자는 죽거나 체포 당 하면 다시 로드한다. 1판과 2판에서는 전화 앞에서 죽치고 앉아서 기다리면 99발까지
모을 수 있지만 3판은 그런곳이 없으므로 무기를 아껴쓰자. 특히 2판 SCIENTIST구역의 초급미션을 받는 전화 앞에서 로켓런처가 계속 나온다. 노가다 해서 99발까지 채워놓으면 미션진행이 쉬워진다.

③차도 골라타자. 느린차 타서 좋을거 하나도 없다. 시간낭비다. 물론 경찰차가 제일 좋지만 구하기가 쉽지 않다. B-TYPE이 경찰차를 제외한 차들중 가장 빠르고 조작도 쉽다. 그리 고 2판부터 나오는 JEFFERSON은 속도도 빠르고 몸집도 작아서 미션수행에 적합하다. 각자 자기 맘에 드는 차를 골라서 사냥해서 타고 다니자.

④세이브는 자주 할수록 좋다. 돈 아깝다고 생각하지 말자. 돈은 미션수행 하다보면 금방 모 인다. 초급미션은 3번에 한번, 중급미션은 2번에 한번, 고급미션은 2번이나 1번에 1번 꼴 로 세이브하자.

⑤미션수행도중에는 가급적이면 경찰 붙이지 말자. 스릴을 즐기는 게이머라면 할말 없지만 미션수행도중에는 경찰이 붙어도 떼는게 좋다. 물론 자동으로 경찰이 붙는 미션이 있지만 이것도 경찰마크 없앨수 있다. 미션수행도중 경찰이 붙으면 실패할 확률이 비약적으로 높 아짐을 염두에 두자.

⑥우호도를 올리는 방법은 각 조직이 싫어하는 조직이 있다. 가위바위보랑 비슷해서 3조직 이 각각 한 조직을 싫어한다. 그럼 우호도를 올리고 싶은 조직이 싫어하는 조직의 구역에 가서 총을 조직원들에게 갈겨대면 된다. 그럼 맞은쪽의 우호도는 우수수 떨어지고 그 조 직을 싫어하는 조직은 우호도가 팍팍 올라간다. 다만 차로 치어죽일 경우에는 변화가 크 지 않다. 또, 그 조직의 미션을 실패해도 그 조직을 싫어하는 조직의 우호도가 올라간다.

⑦그 도시의 정비소, 세이브포인트 정도는 외우고 다니자. 경찰한테 쫓길 때 유용하다.

⑧자동차의 경적은 미션에 자주 쓰인다. 미션이 갑자기 진행되지 않는다면 경적을 울려보자.

⑨게임의 목적은 돈이란걸 잊지말자.
사람이나 경찰을 얼마나 죽이는지가 목표가 아니다.
돈을 얼마 버느냐가 목적 인만큼 돈 안나올 짓은 하지 말자.

⑩도시에 탱크가 숨겨져 있기도 하다.
1판에서는 항구안쪽에 탱크가 1대 세워져 있으니 참고

⑪가급적이면 치트키는 쓰지 말자. 재미를 반감시킨다.
치트키 쓰면 금방 싫증나게 되어있다.

10. 보너스게임
보너스 게임은 한판을 깨면 이름선택화면 아래에서 골라서 플레이 할 수 있다. A부터 G까지 있으며 아이스크림 밴 부수기, 자동차 경주, 갱단 죽이기 등 다양하다. 재미있으니 즐겨보면 좋을 것이다. 스트레스 해소 전용 게임이다.


11.치트키
게임을 시작할 때 먼저 이름에

"GOURANGA"라고 치시고,

아래에 있는 치트키 중의 하나를 입력합니다.

치트키는 여러 가지를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치트키를 쓰고 나서 자기 이름을 넣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MUCHCASH 50,000달러를 가지고 시작
GOREFEST 무기를 전부 가지고 아모도 최고
BUCKFAST 생명을 99까지 올린다.
DANISGOD 더블데미지의 제한없는 파워업
SEGARULZ 감방에서 나올 수 있는 카드가 무제한
RSJABBER 무적키가 생기며 화살표를 따라가면 스테이지 클리어
BUCKFAST 이키를 입력하면 게임상의 NPC들이 악마처럼 날뜀
GOREFEST 이키를 입력하면 잔인한 화면이 연출됨

이치트 주인 정체불명 ㅡㅇㅡ
< 추천해주신 분들 >
profile
고양이나라 만세 고양이나라 만세

톨히

2007.01.14 17:13:10

지존 메뉴얼이 되겠는데?

소오스케

2007.01.14 20:40:20

아나 이거.. gta2 한글화만 되면 그냥 난다 날어 아주
profile

쏠로잉~~

2007.01.15 14:36:54

진짜 gta2 한글만 되면...;;;

주혁찬

2007.04.18 20:18:32

저는 무적치고 마크하나 만든다음

빠른차하나 구해서 경찰이랑 경주함 ㅋ

그런데FBI는 자꾸 들이밖아서 좀 싫음

45156418965

2010.09.04 15:15:10

54389529864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64689541+6514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을 하여주세요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게임 Tip을 올려주세요 ^ ^ [6] 툴리 2006.01.03 21398
164 BEST 성지키기&성부수기 공략 톨히 2007.01.16 10874
163 BEST 하베스트문 치트키 [4] 【호양이】 2007.01.15 11675
» BEST 이만큼 올리는거 죄송합니다 ㅠㅠ (gta2 치트,공략.) [5] 앵무조개 2007.01.13 13109
161 [re] 인재 구하는 방 법 !! ( 죄송 제목을 삼국지 6 파워업키트 인재 라고 ㅠㅠ) [1] 앵무조개 2007.01.13 3524
160 인재 구하는 방 법 !! [1] 앵무조개 2007.01.13 2587
159 삼국지6 파워업키트 이 벤 트!! [1] 앵무조개 2007.01.13 5852
158 삼국지6 파워업키트 왕과 황제 오르기 ! ! 앵무조개 2007.01.13 8047
157 BEST 삼국지6 파워업키트 보물 서식지(?) 앵무조개 2007.01.13 14440
156 에프터 데빌포스 공략 [4] 소오스케 2007.01.12 9709
155 정말로 확실한 삼국지 6 파워업 키트 치트 [3] 앵무조개 2007.01.06 7915
154 하베스트 미네랄 공략 /초반/ *겨울편 인생?OTL... 2007.01.04 2380
153 하베스트 미네랄 공략 /초반/ *가을편 인생?OTL... 2007.01.04 2207
152 데빌포스 3 검과 꽃다발 공략법 마지막 [2] 김수환 2007.01.03 7898
151 하베스트 미네랄 공략 /초반/ *여름편 인생?OTL... 2007.01.03 2556
150 하베스트 미네랄 공략 /초반/ 인생?OTL... 2007.01.03 2956
149 데빌포스 3:검과 꽃다발 공략법1 [4] 김수환 2007.01.01 8580
148 노머시 피니쉬 쓰는 법 [2] 톨히 2006.12.27 3031
147 BEST 스피리츄얼소울 팁 [4] 전대성 2006.12.23 14111
146 하베스트문 봄에 돈 버는 노하우 [3] 톨히 2006.12.23 3873
145 외적들이 랩이높을까요? [1] 간지인생 2006.12.21 2282


사이트소개광고문의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사이트맵
익명 커뮤니티 원팡 - www.one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