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과 즐거움 Tooli의 고전게임 - 툴리의 고전게임
회원가입로그인사이트 소개즐겨찾기 추가
  • SNS로그인
  • 일반로그인

수다방

전체 글 보기공지사항자주묻는질문요청&질문자유게시판가입인사게임팁&공략내가쓴리뷰매뉴얼업로드게임동영상지식&노하우삶을바꾸는글감동글모음공포글모음명언모음회원사진첩접속자현황회원활동순위Tooli토론방추천사이트IRC채팅방출석체크방명록



글 수 364

46억년전이야기 웅얼웅얼팁

조회 수 14561 추천 수 3 2011.12.02 14:00:26
귀펀치토끼 URL 복사하기 - 


인간으로 진화하여 절망과 후회속에서 살아가던 툴리님을 기리며 끄적끄적(영문판 기준)

키설명(이것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A - X 
B - Z 
X - S  
Y - A

L - D 
R - C 
Start - Enter
Select - 오른쪽 Shift 

조작법

이동
: 방향키
대시 : 이동버튼을 같은방향으로 2회 연타(예: →→를 입력하면 오른쪽으로 빠르게이동)
기본공격 : A (몇몇 생물체를 제외하고는 기본공격이 깨물기라 공격과 동시에 음식먹기 가능)
음식먹기 : S
점프 : Z
비행 : ZZ (Bird계열만 가능합니다)
밟기 : 점프해서 대상을 밟으시면 됩니다.
점프공격 : 점프해서 A
뒷발차기 : X (포유류만 가능, 일부 포유류는 예외)
태클공격 : 대시 중 X
맵이동 : C  (해당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 이동가능)
일시정지 : Enter
메뉴창 : 오른쪽 Shift

크리스탈 게임에 나오는 아이템으로 생긴건 구슬모양입니다.(그래서 전 구슬이라고 부르겠습니다.)
황색 구슬 : 각종 팁을 알려줍니다
적색 구슬 : 일정시간동안 다른생명체로 변합니다.
청색 구슬 : 포인트를 올려줍니다.
녹색 구슬 : 스테이지 메뉴창 Review evolution record를 활성화시킵니다.

메뉴창
OK Z키 NO는 A
맵에서 보는 메뉴와 스테이지에서 보는 메뉴는 다릅니다.
1) 맵
Save the game                : 게임을 저장합니다
Erase game file               : 저장파일을 지웁니다
Review evolution record   : 저장된 진화기록을 봅니다
Erase evolution record     : 저장된 진화기록을 지웁니다

2) 스테이지
Evolution                        : 포인트를 소모하여 진화시키는 메뉴입니다
Capability                       : 현재상태를 보는 메뉴입니다. 즉, 스탯창
Record of Evolution         :  현재 진화모습을 기록합니다. (게임파일을 저장하는게 아니므로 주의)
Review evolution record   : 기록된 진화모습을 재현합니다. (녹색 구슬을 먹어야 나타나는 메뉴)

3) Evolution
Jaws : 턱
Horn(s) : 뿔  ※ 소모성부위로 대시중일 때 정면의 생물을 부딪치면 데미지를 줍니다. 3회 부딪치면 사라집니다(예외 존재)        
Neck : 목 ※ 목이 짧으면 공격과 동시에 살짝전진 / 목이 길면 제자리에서 공격          
Body : 몸 ※  Increase Body Size = 몸크기 증가 / Decrease Body Size = 몸크기 감소
Hands &Feet : 손 &발
Dorsal Fin : 등지느러미
Tail : 꼬리
Back of the head : 뒷머리(후두부)

스탯
Capability를 통해 현재모습의 스탯을 확인
Hit Point Max : 최대체력
Attack Power : 공격력
Biting : 깨물기 공격력
Strength : 태클공격력 / Strength의 절반(내림처리)은 밟기공격력
Kick : 발차기 공격력
Strike : 무기 공격력
Horn : 뿔 공격력
Deffence Power : 방어력
Agility : 이동속도
Jumping Agility : 점프력(아마도)

진화방법
1) 기본
1. 주변 생물체를 잡습니다.
2. 죽은 생물체는 고기를 남깁니다.
3. 그 고기를 먹습니다.
4. 고기를 먹으면 EVO.P가 늘어나는데 이 포인트를 모읍니다
5. 스테이지에서 메뉴창을 불러옵니다
6. Evolution에서 진화시키고 싶은 부위를 진화시킵니다.
※ 진화를 할때마다 체력은 풀피가 됩니다.

2) 적색 구슬
1. 게임상 존재하는 적색 구슬을 섭취함으로써 특수한 모습으로 진화가능합니다.
2. 제가 알고있는 적색 구슬은 총 4개입니다.
3. 제가  본 것은 가오리/뱀장어/드래곤/가고일/코끼리 다섯가지(※정식명칭은 모르겠습니다)
4. 진화기록 재현중일 때 먹으면 효과가 없습니다.

3) 스테이지 메뉴 중 Record of Evolution 와 Review evolution record 사용법
1. Record of Evolution를 선택하시면 현재진화상태를 저장시킵니다. 총 50개까지 가능
2. Review evolution record를 이용하여 해당 진화상태를 불러옵니다

진화상태를 불러오면 Review evolution record메뉴가사라집니다.
물론 녹색 구슬을 다시 먹으면 Review evolution record도 다시 생깁니다.
단, 녹색 구슬은 아무리 먹어도 한번 Review evolution record로 진화를 불러오면 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Review evolution record가 있다면 녹색 구슬은 먹지않고 놔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해당챕터보다 높은 챕터의 진화는 불가능합니다.

※ 맵메뉴에 있는 Review evolution record는 저장된 진화모습을 확인하는것이니 혼동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챕터
스테이지 이름이나 생물이름은 그냥 제가 편한대로 부르는것이니 오해하지 마시기를....

1장 - 어류이야기

초반에는 별볼일 없기때문에 대충 조작감을 익히는 기분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맵에서 붉은지점은 클리어한 스테이지, 반짝반짝이는 지점은 미클리어한 곳입니다)

스테이지3에서 적색 구슬이 나오는데 현재 진화상태에 따라서 가오리가 되기도 하고 뱀장어가 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진화테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Kuraselache's Jaws (200P) → Angler's Horn (500P) → ZiniChthy's Jaws (800P) → 자유테크

일단 진화를 위해서는 사냥을 해야하고, 사냥을 잘하려면 공격력이 높아야하기때문에 초반턱진화는 필수입니다.
Angler's Horn는 다른뿔과 달리 공격용이 아니라 유인용으로 작은물고기를 끌어옵니다.
이를 통해 스테이지4 물고기 사냥이 편하며 포인트도 쉽게 모을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는 필수가 아니라 선택사항입니다.
스테이지5에 나오는 갑주어는 방어력이 높기때문에 ZiniChthy's Jaws가 필수적으로 있어야합니다.

주의) Swordfish Horn (700P)는 비추천합니다. 비싸고, 깨물기공격력도 강제적으로 3으로 만들고, 뿔공격력이 특별히 높은것도 아닙니다.
거기에 보통뿔들과 달리 아무리 부딪쳐도 사라지지 않는 영구부위... 이 뿔을 제거하려면 포인트를 사용하여 제거하거나 다른뿔을 다는방법뿐입니다.


보스전
ZiniChthy's Jaws (800P) + Shell Body (600P) + Kuraselache's Tail (700P) + Kuraselache's Dorsal Fin (500P) + Tackle Fin (500P)에 Increase Body Size (400P)를 기준합니다.

보스인 거대상어는 물기데미지 13, 꼬리치기데미지 13으로 정면승부로 싸우기에는 무서운 존재입니다.
때문에 벽에 부딪치도록 유도하여 보스가 정신못차릴때 공격하시면 됩니다.(1~2회 정도 공격하고 피하세요)
또, 진화할때마다 피가 찬다는것을 이용하여 뿔을 달아 피를 채울수 있습니다. 특히 Spiraled Horn (300P)는 뿔공격력이 10이나 됩니다

보스를 깨고 육지로 진출하시면 양서류가 되시며 포인트증발합니다.
참고로 몸크기는 변하지 않으며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몸이크면 이속이 느리지만 Strength가 2에 기본방1이 있습니다.
몸이작으면 공격력은 모두1이지만 이속이 빠르죠. 다만 피통도 적어 죽기쉽습니다.
자신의 기호에 맞게 몸크기를 정하고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2장 - 양서류 시대
여기서 Back of the head를 보시면 300P짜리로 Wooper / Kerll / Jeprol / Morimar 가 보이실겁니다.
각각 점프력 / 이속 / 깨물기공격력 / 방어력을 상승시켜주는데 Kerll와 Jeprol를 추천드립니다.

추천진화테크

Jeprol (300P) → 턱 아무거나
Jeprol가 공격력을 +5해주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습니다. 이번 챕터에서는 보스가 3마리 나오는데 첫번째 보스는 간단하므로 포인트를 모으기 위해 열심히 사냥할 필요는 없습니다.

첫번째 보스전
점프공격과 이상한 가래를 뱉는것이 패턴이며, 시작시 왼쪽 구석(즉, 플레이어가 있는 위치)으로 점프하니 가볍게 오른쪽으로 피하시면됩니다.
이후 물기공격을 열심히 하면 간단히 클리어! 피가 없을경우 꼬리진화를 시켜서 회복합시다(50P짜리와 100P짜리로)

첫번째 보스를 깨고 다음 스테이지로 가면 벌레들이 나오는데 포인트모으기 편합니다. 단, 밤이 되면 양쪽으로 오기때문에 주의하셔야합니다.

수월한 진행을 위해 여기서 포인트를 모으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천진화형태

Fierce Jaws (1500P) + Jumping Dorsal Fin (1000P) + Jeprol (300P) + Thorny Spring Tail (1000P) + Scaly Body (2000P)
Fierce Jaws (1500P) + Edasaurus Dorsal Fin (1000P) + Kerll (300P) + Thorny Spring Tail (1000P) + Scaly Body (2000P)
Fierce Jaws와 Thorny Spring Tail은 필수이며 나머지는 선택사항입니다.
Scaly Body를 추천하는 이유는 Armor Body (5000P) 가 너무 비싸서 그런것입니다 :D
Jumping Dorsal Fin는 점프력과 이속을 증가시켜고 Edasaurus Dorsal Fin는 최대체력을 15상승시켜줍니다.

두번째 보스전
벌유충을 다 제거하면 왕벌이 나옵니다.(이름이 King-Bee)
패턴은 침발사 → 깨물기 둘뿐이며 공격을 하기전 비행을 하는 습관이 있기때문에 한번이라도 추락시키면 쉽게 제압가능합니다.

두번째 보스 클리어이후에 나오는 스테이지에는 녹색 구슬이 있으니 챙겨갑시다

세번째 보스전
여왕벌이 나오는데 두번째 보스가 이 녀석의 남편이었나봅니다...
패턴은 침3회발사 → 깨물기 반복입니다만, 데미지가 상당하기 때문에 앗하는 사이에 죽습니다.

세번째 보스를 클리어하고 다음챕터로 넘어가기전 Record of Evolution를 통해 진화상태를 기록합시다.


3장 - 공룡 시대!!!
이제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공룡으로 쭉 진행하여 클리어하시거나 3장에서 익룡으로 진화하여 진행하시거나, 4장에서 포유류로 진화하여 진행하는 방법있습니다.
물론 익룡이나 포유류가 되면 포인트가 증발하지만 선택할 수 있다는것만으로도 감지덕지

초반부는 많이 힘듭니다.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단이 턱진화밖에 없는데 포인트가 쉽게 모이지 않기때문이죠.

일단 계속 진행하시다보면 트리케라톱스가 나오는데 자기 자식을 구해달라고 합니다. 실수로 때리지만 않으면 그냥 통과가 가능하니깐 괜히 시비걸다 죽는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게합시다

이후 나오는 브라키오사우르스는 피가 높아 사냥하기 힘드므로 점프로 넘어가는게 좋습니다. 브라키오사우르스는 두번정도는 맞아도 가만히 풀만뜯어먹으니 넘어가는 과정중 밟았다고 놀라지맙시다.
깍인 피는 바닥의 풀을 먹어 채우면 되니 빨리 다음스테이지로 진행!

브라키오사우르스 다음스테이지가 바로 주사냥터입니다. 다만 이곳 공룡의 체력이10이므로 Toracodons Jaws이상의 턱을 다셔야 수월한 사냥이 가능하죠.

보스
스테고사우루스 스테이지를 지나고 오면 개구리 두마리가 아기공룡을 괴롭히는 모습을 보게되실겁니다. 이후 스테이지를 나왔다가 다시 들어가시면 덩치 큰 개구리보스가 기다리고 있답니다.
패턴은 점프공격과 등에서 작은개구리 소환하는것으로 점프데미지가 높으니 점프공격을 주의하셔야합니다.

이속을 증가시켜주는 Snakes Tail (100P)는 추천드리지만, 낮은곳을 공격하기 힘든 Extend Neck (1000P), Transform to 2 legs (1000P)는 비추천합니다.
2챕터에서 기록한 진화상태를 재현하거나 Tyrasaurus Jaws (5000P)진화를 하셨다면 비교적 수월합니다.


보스를 클리어한 뒤 두개의 루트가 있는데 바다스테이지는 플레시오사우루스와 암모나이트가 나옵니다.
암모나이트는 방어력10/체력10이라 잡기힘들지만 한마리당 500P를 줍니다.

다른루트에 나오는 공룡은 방어력5/체력10이며 피격시 빙글빙글 회전하여 공격합니다.(이때 무적이 됩니다 -_-)
한마리당 200P를 줍니다

Tyrasaurus Jaws (5000P) 진화를 하셨다면 깨물기 공격력이 20이므로 양쪽 루트 쉽게 사냥이 가능합니다.

익룡 되는법
1. 바다스테이지를 지나 산스테이지로 갑니다.
2. 해당 스테이지에 들어가면 산이 세개 있는데 가운데 산위로 쭉 올라갑니다(두번째 산)
3. 그러면 산위 스테이지로 이동하는데 여기서 더 위로 올라갑니다.(수월한 진행을 위해 익룡을 잡아둡시다)
4. 정상위로 올라가 왼쪽방향으로 떨어집니다.
5. 우왕 진화 >_<

익룡이되는 순간 포인트가 모두 증발하니 익룡이 되기전 상태를 기록합시다

구름스테이지
맵을 보시면 계속 맵 이곳저곳 떠다니는 구름이 보이실겁니다. 그 구름안으로 들어가는거죠.
1. 익룡으로 진화합니다.
2. 구름이 멈춘 스테이지로 가서 해당 스테이지 선택합니다
3. 구름 위로 올라감(만약 되지않는다면 트리케라톱스에게 가서 대화를 해봅시다)
4. 구름스테이지 위로 조금 올라가시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왼쪽(←방향)으로 가시면 녹색 구슬이 있습니다.

드래곤 / 가고일 되는법

1. 구름스테이지에 들어가 맨위로 올라갑니다
2. 오른쪽으로 쭉 갑니다.
3. 적색 구슬이 있는데 이것을 먹으면 드래곤이 됩니다.
4. 제한시간이 다 되기전에 Record of Evolution를 통해 진화상태를 기록합시다.
5. 적색 구슬을 드신 곳 왼쪽으로 갑니다.
6. 갈림길 중 아래로 내려갑니다
7. 그리고 오른쪽으로 갑니다.(오른쪽이 많은데 어느곳을 말하는가 고민하실 필요없습니다. 막히지 않은곳은 한곳뿐이니깐요
8. 아래 오른쪽 위 왼쪽 위 순으로 갑니다. (어차피 진행할 수 있는곳은 한곳뿐이니 외우실 필요없습니다.)
9. 구름 위로 올라왔습니다. 쭉 위로 올라가 우주까지 갑시다
10. 끝까지 올라갔으면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11.가다보면 이상한 물체가 있을텐데 그 안으로 들어갑니다.
12.적색구슬을 찾아 드시면 가고일로 진화!

3장 마지막
티라노사우루스가 자기와 같이 활동하자고 합니다. 이 게임의 엔딩자체는 하나뿐이니 무엇을 선택하든지 상관없습니다.
티라노사우루스를 계속잡으시다보면(10마리) 이벤트가 발생하고 다음 챕터로 넘어갑니다.


4장 - 빙하기
여기서 포유류로 진화할지 현재상태에서 진행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선택지 위 : 포유류 / 선택지 아래 : 그대로)

포유류가 되면 인간으로 최종진화가 가능한데 개인적으로 비추천합니다.
인간의 장점은(큰몸 기준) 공격력/방어력/점프력/최대체력이 높다는것인데... 단점이 이러한 장점을 지우는 느낌을 받습니다.
다른생물과 달리 도구를 사용하므로 무엇인가 먹으려면 먹기버튼외엔 방법이 없으며 땅에 떨어져있는건 주워먹지 못합니다.
또한, 진화를 통해 피를채우려고 해도 인간은 키를 줄이거나 늘리는 방법밖에 없고 변화하는데 소모되는 포인트는 무려 1500이나 됩니다.
공격판정과 공격속도가 좋으나, 뒤로 밀어내지 못하기때문에 보스전에서 반격당해 죽을 위험도 크죠.

인간테크

Cat Like Jaws (200P) + Rabbit Shaped Body (500P) → Ramothecus Shaped Body (5000P) →  Evolve Further (2000P) → Evolve Further (2000P) → EvolveFurther (2000P)
Ramothecus Shaped Body를 하시면 원숭이가 되며 퇴화가 불가능합니다.
두번째 Evolve Further부터 인간이 되며 세번째 Evolve Further를 하면 인간최종형이 됩니다.(소모포인트 11700P)
컨트롤이 좋은분들이면 모를까 저처럼 컨트롤이 안되는분들은 인간이 되지맙시다.(진화기록만 저장할 용도라면 괜찮겠지만)

포유류 추천진화테크
Mane (100P) → Fierce Jaws (1500P) → Rhinoceros Shape Body (2500P) → Add a Bull Horn (2000P) → Increase Body Size (1500P) → 포인트 축적
Mane은 사자머리인데 양서류시대 Jeprol와 같이 공격력 +5효과가 있습니다. 기본공2+5=7이니 초반사냥을 수월하게 가능
Fierce Jaws까지 조합되면 깨물기 공격력이 25나 되죠.
이후 Rhinoceros Shape Body로 체력과 방어력을 올려주고 뒷머리도 Add a Bull Horn으로 바꿔 방어력을
높입니다. 이정도면 컨트롤이 잘안되는 분이라도 높은체력과 방어력을 바탕으로 쉽게 플레이 가능할거라 봅니다.

맘모스 3형제
한마리씩 나오며 공격패턴은 코로 방울3회 발사와 돌진 두가지뿐입니다. Extend Neck (200P)을 하시고 몇번 물어주시면 쉽게 제압됩니다.
3마리 다 잡으면 암컷맘모스가 나오는데 신경쓰지말고 잡아먹읍시다.

새들의 성
새인간들의 성에 들어가 오른쪽으로 쭉 가다보면 위/가운데/밑에 워프장치(이하 포탈)가 있습니다.
밑→ 위 → 가운데식으로 이동하며 밑에서 왼쪽으로 가면 나오는 포탈은 성밖으로 나오는 곳입니다.
            □
            □ 
□         □

보스를 만나기 위한 포탈순서
1. 오른쪽아래 → 오른쪽 위 다시들어감 → 오른쪽 가운데 다시들어감(처음부터 가운데 들어가셔도 됩니다)
 이해를 돕기위한 그림 ( □ : 포탈 / ■ :포탈들어감 / ▣ : 포탈을 통해 나오는곳)
 □         □        ▣       ■       □       □
 □   →   □   →  □  →  □  →  ▣  →  ■
 □         ■        □       □       □        □

2. 가운데포탈을 타시면 아까와 다른 장소로 나오는데 어디가시지 마시고 다시 들어갑니다.
  ▣  →  ■

3. 이번에는 왼쪽에 있는 포탈에 들어갑니다.
        ▣                    □
  □            →     ■

4. 포탈에서 오른쪽으로 이동 → 아래로 낙하 → 왼쪽 포탈
 □                 ▣                                        □                 □         
 ───┐┌────┐┌                →           ───┐┌────┐┌
          ││            ││                                       ││            ││
 □                   □            □                        □                   ■            □

5. 나온포탈로 다시 들어갑니다.
  ▣  →  ■

-다른 방법-
4.에서 왼쪽으로 이동 → 왼쪽으로 점프 → 포탈진입
 □                 ▣                                        ■                 □         
 ───┐┌────┐┌                →           ───┐┌────┐┌
          ││            ││                                       ││            ││
 □                   □            □                        □                   □            □                                  

첫번째 보스전
Bird-King과 대화를 하는데 Yes를 하시면 다시 이곳으로 와야합니다. 다시오기 귀찮은 분들을 No를 하시면 됩니다.
구슬을 하나씩 소환하여 5개모아서 쏘기와 두개 바로 쏘기가 있습니다. 내려찍기도 있는것 같긴한데 확인은 안해봤습니다
이런거 신경쓰지않고 무조건 물어뜯어버립시다.

두번째 보스전
아빠예티가 나오는 패턴은 점프해서 꿀밤때리기입니다. 구석에서 몰려서 맞으면 죽기 쉬우니 주의합시다.
타이밍에 맞춰서 점프공격을 하시면 의외로 쉽게 깹니다.

세번째 보스전
엄마예티가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는 보스입니다.
패턴은 눈가루같은것을 불어 공격하는것과 점프 손뼉치기와 대시 손뼉치기입니다. 이 손뼉치기가 매우 위험적입니다. (구석에 몰려서 맞으면 십중팔구 죽습니다.)
아빠예티때처럼 점프공격을 활용하시고, 만약 공격받으시면 뒷발차기를 이용하여 날려버립시다.(이미 인간이 된 분들은... 알아서 하세요)

엄마예티까지 잡으면 아기예티가 와서 부모님들의 죽음에 슬퍼합니다 T^T
이제 다음장으로 이동하는데 진화없이 이어지니 부담가지시지 마세요.


5장 - 포유류 시대
진화도 충분히 하셨을테니 별다른 어려움은 없습니다.
원숭이 있는곳에서는 엘리베이터가 있으니 길이 없다고 당황하지맙시다.(전 대사를 막넘겨서 엘리베이터가 있는지 몰라 헤맸죠)

첫번째 보스
복싱하는 예티가 나오는데 연속기가 화려한 녀석입니다.
점프공격을 잘 활용하시면 무리없이 잡습니다.

보스를 깨고 나면 스테이지가 3곳이 생기는데 그 중 하나는 바다에 있습니다. 이 바다스테이지에서 인어로 진화가능합니다.
(포유류가 아니거나 인간테크를 타셨으면 불가능)

인어테크

Cat Like Jaws (200P) + Rabbit Shaped Body (500P) → Ramothecus Shaped Body (5000P) → Try to Evolve (2000P) → Evolve Further (2000P) → Evolve Further (2000P) → Evolve Further (2000P)
Try to Evolve는 해당 스테이지 물속에 있어야만 생깁니다.
소모되는 포인트는 13700P이며 바다스테이지 클리어하면 원숭이로 강제퇴화당합니다.
또한, 인어는 몸크기도 조절못합니다... 진화상태만 기록하고 로드합시다.

두번째(or세번째) 보스
이상한 노란불을 맞으면 주변이 어두워지고 시야가 매우 좁아집니다. 뭐 이거말곤 특별히 까다로운점은 없습니다.

세번째(or두번째) 보스
퍼런 여왕벌이 나옵니다. 양서류시대 때와 패턴이 같습니다. 다만 왼쪽으로 가면 스테이지에서 나와버리고 오른쪽에 위치한 돌기둥들 가운데에서 점프키를 누르면 스톤헨지 스테이지로 이동하니 주의

네번째 보스
크로마뇽인이 있네요. 패턴은 사정거리안에 왔을때 방망이질과 피격시 점프해서 밟기 두가지뿐입니다.
방망이에 맞으면 날라가는데 왼쪽으로 날라가면 스테이지에서 나와버리는 불상사가 일어나고 오른쪽 구석에서 맞으면 계속 방망이질에 맞아 99.9%죽습니다.
처음에 먼저 때린 뒤 밟기를 살짝피하고 한대 치는 방식으로 차근차근히 상대하면 매우쉽습니다. (급하게 하면 망하기 쉽습니다.)

최종 보스
몇대 때리면 보스가 자기 몸안에 있는 핵을 뱉어내는데 이 핵이 거대생물로 변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안에 있는 모든핵을 제거하시면 끝



< 추천해주신 분들 >

halflife,

2012.06.24 23:00:21


49억년전

2013.10.02 14:09:03

감사합니다 인간이되고싶어서 동굴에서 쑥과마늘만 300만년동안 먹어야하나 했는데 여기 해답이있었군요

12th

2019.04.11 11:22:29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을 하여주세요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게임 Tip을 올려주세요 ^ ^ [6] 툴리 2006.01.03 21397
324 [슈퍼패미컴] 제3차 슈퍼로봇대전 TIP [1] 김종건 2016.10.09 1140
323 "체젠특화가렌" (라인유지력 끝장) 인벤베스트공략 file starthing 2016.07.17 448
322 롤 시즌6 챔프 가렌 방어룬 & 특성 file [2] starthing 2016.02.24 1053
321 레기온즈 초반 플레이팁 [2] 오레 2014.09.29 1601
320 BEST 프린세스 메이커3 완벽 한글화로 즐기는 팁 입니다. [8] 구름다리 2013.02.27 15362
319 BEST 동급생2 사쿠라코(숙희) 공략 [1] 동급생2 2012.01.07 12680
318 BEST 프린세스메이커3 우물우물 팁 [5] 메탈슬라푸딩 2012.01.06 18133
» BEST 46억년전이야기 웅얼웅얼팁 [3] 귀펀치토끼 2011.12.02 14561
316 프린세스메이커2 나불나불 팁 [1] 아머팬더 2011.11.11 9828
315 BEST 프린세스메이커2 주절주절 팁 초코슬라푸딩 2011.11.10 30444
314 삼국전기 팁 보다가 없어서 하나 투척 [3] 돋네요 2011.10.06 6890
313 BEST 프린세스메이커2 여왕만들기 와 동시에 아빠와 결혼시키기 공략 file 툴리 2011.07.25 27015
312 WWE 노머시 메모리카드 넣는 법!! 렐리게임광 2011.04.22 8223
311 프로레슬링 게임에서 2인용으로 경기해서 승리하는 법 렐리게임광 2010.08.24 8397
310 BEST 리볼트 차 file [1] 리볼트 2010.08.08 13669
309 리볼트 팁 revolt를 좋아하는 사람 2010.08.08 8968
308 머린의 레인보우 식스 - 제 5 탄 - 미션 명: 고스트 댄스 file [2] 얌마 2010.05.29 9013
307 머린의 레인보우 식스 - 제 4 탄 - 미션 명: 썬 데빌 file [4] 얌마 2010.05.26 7162
306 BEST WWE 노머시 메모리카드 넣는 법 렐리게임광 2010.05.18 10580
305 휴고공포의집공략 2/2 file elforlov 2010.04.16 7752


사이트소개광고문의제휴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사이트맵
익명 커뮤니티 원팡 - www.onepang.com